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정부, 이르면 내일 군용기로 일본 크루즈내 국민 국내 이송



정치 일반

    정부, 이르면 내일 군용기로 일본 크루즈내 국민 국내 이송

    • 2020-02-17 21:43

    한국인 탑승자 14명 중 소수가 한국행 원해…이송뒤 14일간 격리

     

    정부가 이르면 18일 군용기를 투입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자가 대거 발생한 일본 크루즈선에 타고 있는 국민 중 일부를 국내로 데려올 것으로 전해졌다.

    17일 외교당국에 따르면 정부는 일본 요코하마(橫浜)항에 정박 중인 크루즈선 '다이아몬드 프린세스'에 타고 있는 한국인 14명 중 일부를 군 수송기인 CN235에 태워 국내로 이송하는 방안을 일본 측과 협의 중이다.

    정부는 18일에 군 수송기를 투입하는 쪽으로 일본 측과 협의중이지만 일정은 다소 유동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크루즈선에 한국인은 승객 9명과 승무원 5명 등 14명이 타고 있는데, 이 중 일부가 한국으로 가고 싶다는 의사를 피력한 것으로 전해졌다.

    외교 소식통은 "여전히 정확하게 마음을 정하지 못한 이들이 있어 한국행을 원하는 탑승자가 모두 몇 명인지는 구체적으로 말하기 힘들다"고 말했다.

    한국행 희망자가 워낙 소수이다 보니 전세기가 아닌 군 수송기를 투입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일본 후생노동성에 따르면 약 3천700명의 크루즈선 승객과 승무원 중 1천723명이 코로나19 검사를 받았으며, 454명이 감염됐다.

    아직 한국인 탑승자 중 확진자는 없는 상태다.

    정부는 국내로 이송되는 크루즈선 탑승자들도 중국 우한에서 데려온 교민들과 마찬가지로 14일간 격리한다는 방침이다.

    정부는 당초 크루즈선 한국인 탑승자 중 국내 연고는 3명뿐인 점 등을 들어 국내 이송에 소극적이었지만, 미국 등에서 전세기를 투입해 자국민을 데려가면서 기류가 바뀐 것으로 보인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