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취업준비생 3명 중 2명, '코로나19'로 취업 준비 차질"



기업/산업

    "취업준비생 3명 중 2명, '코로나19'로 취업 준비 차질"

    (사진=연합뉴스)

     

    취업준비생 3명 중 2명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취업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취업포털 잡코리아는 취업준비생 1,731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63.5%가 코로나19가 취업준비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답했다고 21일 밝혔다.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고 있다는 답변은 36.5%에 그쳤다.

    코로나19가 취업준비에 미칠 부정적 영향으로 취업준비생들은 기업들의 채용 취소 혹은 축소 우려를 57.3%(복수응답)로 가장 많이 꼽았다.

    기업들이 채용을 미루는 바람에 앞으로 일정이 기업끼리 겹칠 수 있다는 답도 47.9%로 높았다.

    이 밖에 좁은 공간의 자격시험에 따른 감염 우려(32.6%), 취업박람회 연기 등에 따른 일자리 찾을 기회의 상실(30.8%), 채용설명회 취소로 기업정보 수집 어려움(26.2%) 등이 꼽혔다.

    필기시험이 잠정 연기되거나 스터디 모임 등 오프라인 활동이 차질이 생겼다는 응답도 각각 19.2%, 15.1%를 차지했다.

    실제로 기업들이 채용 일정을 연기 혹은 취소하는 바람에 절반 넘는 취업준비생이 준비에 차질을 겪은 것으로 조사됐다.

    설문에 참여한 취업준비생 중 36.6%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지원하려는 기업의 채용 일정이 연기된 적이 있다고 답했으며 15.5%는 아예 지원할 기업이 채용 일정을 취소한 적도 있다고 밝혔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채용설명회 일정에도 영향이 있을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설문에 응한 취업준비생 중 63.3%는 오프라인 설명회보다 온라인 설명회가 현 상황에서는 더 좋다고 답했다.
    (사진=잡코리아 제공)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