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中에서 완치 퇴원한 환자…DNA 검사서 돌연 '양성반응'



아시아/호주

    中에서 완치 퇴원한 환자…DNA 검사서 돌연 '양성반응'

    "퇴원 신중히, 퇴원 후에는 14일 자가격리"

    (사진=연합뉴스)

     

    중국에서 코로나19에 감명됐다가 완치판정을 받고 퇴원했지만 유전자 검사에서 다시 양성 판정을 받은 사례가 나왔다.

    21일 인민일보 등에 따르면 쓰촨(四川)성 청두(成都)의 한 아파트 관리사무소는 입주민인 코로나19 퇴원 환자가 격리 10일째인 지난 19일 지정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은 뒤 양성으로 확인됐다고 공지했다.

    격리 기간에 환자와 가족은 모두 집 밖을 나가지 않았으며 필요한 물품은 관리사무소에서 집까지 배송한 것으로 전해졌다.

    청두시는 국가 '코로나19 치료방안'에 따라 이 환자는 퇴원 기준에 부합해 퇴원했으며 퇴원 후 자택에서 14일간 격리하라는 지시를 받았다고 밝혔다.

    또 환자가 퇴원 후 검사에서 양성 판정이 나온 뒤 병원에서 추가 검사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청두시는 비슷한 상황이 다른 지역에서도 있었다고 덧붙였다.

    자오젠핑(趙建平) 화중과기대학 퉁지병원 호흡·위중증 의학과 주임은 "퇴원 판단은 신중하게 해야 한다"면서 "병세가 호전되고 2차례 검사에서 음성이 나와서 퇴원했는데 며칠 후에 또 열이 나서 다시 핵산(DNA) 검사를 했더니 양성이 나온 경우도 있다"고 말했다.

    우한 등지에서는 DNA 검사가 정확하지 않아 완치되지 않은 환자가 음성 판정을 받은 뒤 격리되지 않으면 전파 위험이 높다는 우려도 나오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