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코로나19, 삼척지역 유치원 휴원…방과후 22곳 휴강 권고



강원

    코로나19, 삼척지역 유치원 휴원…방과후 22곳 휴강 권고

    각급 학교 개학연기 여부는 다음주 추이보며 결정
    강원도교육청 코로나 19 종합대책 마련

    강원도교육청은 22일 코로나 19 발생에 따른 긴급 대책회의를 갖고 도교육감을 단장으로 대책반 운영을 확대 개편한 뒤 유치원 휴원 등 종합대책을 마련했다.(사진=강원도교육청 제공)

     

    강원도에서도 코로나 19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강원도교육청이 유치원 휴원 등 종합 대책을 마련했다.

    강원도교육청은 22일 코로나 19 발생에 따른 긴급 대책회의를 갖고 도교육감을 단장으로 대책반 운영을 확대 개편한 뒤 확진자가 발생한 춘천과 삼척, 속초지역의 유치원의 휴원을 결정했다.

    이에 따라 현재 교육과정을 운영중인 춘천지역 사립유치원 2곳에 대해 휴원토록 조치했다. (춘천 42곳, 속초`양양 26곳, 속초 18곳은 현재 방학중)

    이어 방과후를 운영중인 춘천 15곳, 삼척 5곳, 속초 2곳의 유치원에 대해 휴강을 권고하고 초등 돌봄교실의 경우 휴강하나 수요가 있을 경우 학부모 동의 받아 운영하되 위생조치를 철저히 할 것을 주문했다.

    코로나 19가 발생한 지역의 각급 학교에 대해서는 개학전에 방역을 마치도록 추진하고 학원에 대해서는 학원연합회와 협의해 휴원을 권고하기로 했다.

    강원도교육청은 강원지역 각급 학교의 개학은 다음주 코로나 19의 확산 여부 등 추이를 보며 결정하기로 했다.

    또한 코로나 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체육관과 운동장 등 학교 시설의 외부인 사용을 금지하기로 했다.

    이어 다음주 각종 행사중 이동이 필요한 행사는 취소 또는 연기하도록 조치했다.

    한편 강원지역에서는 이날 춘천 2명, 속초 2명, 삼척 1명 등 모두 5명의 코로나 19 확진자가 발생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