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칼럼] 코로나 숙주 된 신천지, 정부 차원의 강제대책 필요하다



칼럼

    [칼럼] 코로나 숙주 된 신천지, 정부 차원의 강제대책 필요하다

    [문영기 칼럼]
    급격히 늘어난 코로나19환자 대부분 이단 신천지 관련자
    그럼에도 '최대 피해자' 운운하며 명단제출 거부
    위장포교 특성상 숨겨진 위장교회와 신도 파악 필수
    - 협조 요청만으로는 어려운만큼 강제적 조치 검토, 실행해야

    대구 신천지. (사진=연합뉴스)

     

    코로나19 확산세가 멈추지 않고 있다.

    문제는 새로 확인되는 확진자 대부분이 이단 신천지 신도들이거나 이들과 접촉한 이들이라는 점이다.

    감염자가 가장 많은 대구·경북지방뿐 아니라 피해는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전국 학교의 개학이 연기됐고 국회까지 전면 폐쇄됐다. 경제적 피해는 물론 국민들의 심리적 불안감은 수치로 환산하기조차 힘들다.

    그럼에도 신천지는 '자신들이 최대 피해자'라며 비방을 삼가달라고 주장하고 있다.

    온 나라를 위험에 빠뜨린 책임에 대해서는 반성조차 없이, 피해자 운운하는 것은 그야말로 적반하장이다.

    이런 가운데 황교안 통합당 대표가 24일 특정 교단에 대해 언급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는 입장을 밝힌 것은 매우 부적절한 사태파악이 아닐 수 없다.

    더구나 독실한 기독교인인 황 대표가 한국 교계에서 이단으로 인정하고 있는 신천지를 옹호하는 듯한 발언을 하는 것은 납득할 수 없는 일이다.

    신천지는 최초 전파자로 알려진 31번환자가 발생했을 때만해도 대구지역의 신도가 천여 명에 불과하다고 방역당국에 거짓으로 신고했다가 감염자가 늘어나자 9천여 명이라며 마지못해 명단을 제출했다.

    그렇지만 전체 신도명단제출은 여전히 거부하고 있다.

    성경을 자의적으로 해석해 정통 교회를 부인하는 신천지는 포섭한 교인들을 교주 이만희와 신천지 교회에 맹목적으로 충성하도록 강요하는 이단집단이다.

    이들은 성경모임과 봉사활동 등으로 위장해 포교를 하고 있고, 일단 포섭되면 부모까지 부인하게 만들면서 가정과 기존 교회를 파괴하는 심각한 부작용을 낳고 있다.

    이런 속성상 자신이 신천지 교인이라는 사실을 숨기고 있는 교인들이 대다수고, 모이는 곳 또한 은밀한 장소가 많아 현황파악조차 힘들다.

    신천지에서 제출한 교회와 모임장소를 신뢰할 수 없는 이유다.

    따라서 신천지로부터 파생된 감염확산을 막기 위해서는 이들의 명단과 정확한 교회위치, 은밀한 모임장소까지 반드시 파악해야 한다.

    명단을 요청하는 수준의 조치만으로는 이들의 현황파악은 사실상 불가능하다.

    이재명 경기지사가 신천지 시설을 강제봉쇄하는 긴급 행정명령을 내린 것은 좋은 선례다.

    지금이라도 이들의 명단과 숨어있는 모임장소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강제적 수단과 방안을 시급히 강구해야 한다.

    정부의 결단을 촉구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