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정세균 총리 "대구 4주 이내에 안정화 한다"



총리실

    정세균 총리 "대구 4주 이내에 안정화 한다"

    "대구 경북의 코로나 진압이 절체절명의 과제"
    "대구 경북 확진자 많지만 어떻게든 감내해야"

    정세균 국무총리가 26일 오전 대구시청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대구에 상주하며 코로나19 방역 대응을 진두 지휘하고 있는 정세균 국무총리는 26일 "정부는 4주 이내에 대구시를 안정적 상황으로 전환시키기 위해 고강도 방역 대책을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장인 정 총리는 이날 대구시청에서 첫 코로나19 중대본 회의를 주재하며, "절대 타이밍을 놓치지 않도록 모든 자원과 수단을 총동원하겠다"며, 대구시의 안정화 목표 시점을 이렇게 밝혔다.

    정 총리는 "코로나19와의 전투는 시간과의 싸움이기에 민과 관, 지방과 중앙 모두가 하나가 되어 신속히 대응해야 한다"며, "정부는 국민과 함께 코로나19와의 싸움에서 반드시 승리하겠다"고 강조했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26일 오후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추가 병상이 마련된 대구시 근로복지공단 대구병원를 찾아 현장 점검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어 열린 대구시 의료자문위원단과의 방역대책 간담회에서 정 총리는 "첫 확진자가 생기고 그 후 한참 동안 환자가 급증하지 않아 잘 관리하면 되겠다는 생각을 갖고 있었는데 신천지 사태가 생기면서 국민 모두가 당혹 하는 상황이 돼버렸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대구·경북 확진자가 대단히 많은데, 어떻게든 감내해야 한다"며 "여기서 더이상 다른 지역으로 확산되지 않도록 대구·경북의 코로나19를 진압하는 일이 절체절명의 과제"라고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