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한컷]사진으로 돌아보는 한 주

노컷뉴스 사진기자가 기록한 역사의 현장

 

'제21대 총선 D-30'
제21대 국회의원선거를 한 달 앞둔 16일 경기 과천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종합상황실에서 선관위 관계자들이 선거물품 점검을 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

 

'성남 은혜의 강 교회 집단감염'
16일 신도 46명이 확진된 경기 성남시 은혜의 강 교회. 은혜의 강 교회 확진자들은 지난 8일 함께 예배를 본 것으로 조사됐다. (박종민 기자)

 

'공적 마스크 5부제 시행 2주차'
'마스크 5부제' 시행 2주차인 16일 서울 종로구 한 약국에 시민들이 마스크를 구입하기 위해 줄지어 서 있다. (이한형 기자)

 

'학교 개학 연기 발표하는 유은혜 부총리'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17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개학 연기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유 부총리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전국 학교의 개학일을 당초 3월 23일에서 4월 6일로 2주간 연기한다고 발표했다. (이한형 기자)

 

'세습공천 논란 문석균 무소속 출마'
문희상 국회의장의 아들 문석균 씨가 17일 오후 경기 의정부시청에서 열린 4.15총선 경기 의정부갑 무소속 출마를 선언 기자회견에서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박종민 기자)

 

'서울시, 이단신천지 지파 현장행정조사'
서울시 직원들이 17일 서울 강서구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바돌로메 지파 본부에 행정조사를 위해 진입하고 있다. (황진환 기자)

 

'마스크 기부하세요~ 3월의 자선냄비'
17일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에 설치된 구세군 자선냄비에 한 시민이 보건용 마스크를 기부하고 있다. (황진환 기자)

 

'코로나19 추경 국회 통과'
17일 저녁 국회에서 열린 제376회국회(임시회) 제11차 본회의에서 조세특별제한법 일부개정법률안이 재석219명, 찬성218명, 반대0명, 기권1명으로 통과되고 있다. (윤창원 기자)

 

'코로나19 여파, 연기된 개학으로 텅 빈 교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전국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 개학이 오는 4월 6일로 추가 연기된 가운데 17일 서울 한 초등학교 교실이 텅 비어있다. (박종민 기자)

 

'윤석열 검찰총장의 장모 소환예정인 의정부지검'
윤석열 검찰총장의 장모가 은행 잔고증명서를 위조했다는 의혹으로 검찰 소환예정인 18일 오전 경기도 의정부지검의 모습. (이한형 기자)

 

'비말 접촉 없는 워킹스루 진료소'
18일 서울 관악구 신림동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 코로나19 감염안전진료부스에서 의료진이 검진을 하고 있다. 양지병원 감염안전진료부스는 의사와 환자가 분리돼 감염 위험도를 낮추고 안전하게 검체를 채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한형 기자)

 

'사회적 거리두기, 마스크 쓰고 띄엄띄엄'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서울지하철 5호선에서 마스크를 쓴 시민들이 간격을 두고 앉아 있다. (황진환 기자)

 

'WHO 전문가, 국내 코로나19 연구 참여'
토마스 플레처(오른쪽 세 번째) WHO 임상팀(COVID19) 자문위원이 18일 오후 서울 중구 국립중앙의료원에서 열린 한국-WHO 코로나19 코호트 연구를 위한 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서, 강풍으로 일시 운영 중단'
전국에 강풍이 예보된 19일 서울 송파구 잠실종합운동장 서문에 마련된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차량 이용 선별진료소)의 운영이 일시 중단되고 있다. (박종민 기자)

 

'배우 문지윤, 급성패혈증으로 사망'
지난 18일 급성패혈증으로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고 배우 문지윤 씨의 빈소가 19일 서울 노원구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돼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분당구보건소, 확진자 발생으로 폐쇄'
19일 팀장 1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경기 성남시 분당구보건소가 폐쇄돼 있다. (박종민 기자)

 

'주한미국대사관, 비자 발급 업무 중단'
코로나19 확산으로 주한 미국대사관이 정규 비자 발급 업무를 중단하기로 했다. 사진은 19일 오전 서울 종로구 주한미국대사관 모습. (황진환 기자)

 

'코스피 추락은 어디까지..'
19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딜링룸 현황판에 코스피 지수가 전일대비 133.56포인트(8.39%) 내린 1,457,64을 나타내고 있다. (이한형 기자)

 

'미래한국당 한선교 대표 사퇴'
미래한국당 한선교 대표가 19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당사에서 당 대표직 사퇴 기자회견을 하며 물을 마시고 있다. (윤창원 기자)

 

'봄을 알리는 매화'
절기상 낮이 길이지기 시작하는 춘분인 20일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봄을 알리는 매화가 만개해 있다. (박종민 기자)

 

'코로나19로 바뀐 일상, 그래도 봄은 온다'
절기상 낮이 길어지기 시작하는 춘분인 20일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봄을 알리는 매화 사이로 시민들이 산책을 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

0

0

© 2003 CBS M&C, 노컷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