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아빠 가담했나" "..." 9살 가방에 가둬 숨지게 한 계모 묵묵부답(종합)



대전

    [영상]"아빠 가담했나" "..." 9살 가방에 가둬 숨지게 한 계모 묵묵부답(종합)

    검찰 송치…검정 모자와 마스크 쓴 채 취재진 질문에 '침묵'
    살인죄 아닌 아동학대치사죄 적용…'고의성 여부' 등 판단 어려워
    경찰, 친부에 대해서도 학대와 학대 방임 등 별건 조사

    동거남의 아들을 7시간 넘게 여행용 가방에 가둬 결국 숨지게 한 40대 여성이 검찰에 송치됐다.

    10일 충남경찰청에 따르면 아동학대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아동학대치사 혐의로 구속된 A(43)씨는 이날 대전지검 천안지청에 송치됐다.

    10일 오후 동거남의 아들을 여행용 가방에 가둬 숨지게한 혐의를 받는 40대 여성이 검찰에 송치됐다.(사진=인상준 기자)

     

    검정 모자와 마스크를 쓴 A씨는 "아이가 죽을 거라 예상했나", "아이 아빠도 학대에 가담했나", "왜 학대를 했나", "아이한테 미안한 마음이 없느냐" 등 쏟아지는 취재진의 질문에 고개를 숙인 채 아무런 답을 하지 않고 차량에 올랐다.

    경찰은 기소 의견으로 A씨를 수사 서류와 함께 검찰에 보냈다.

    앞서 A씨는 지난 1일 충남 천안 서북구 아파트에서 함께 살던 B(9)군을 여행용 가방에 가둬 이틀 뒤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로 송치되는 천안 아동학대치사 피의자가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사진=인상준 기자)

     

    B군 아버지와 사실혼 관계에 있는 A씨는 여행용 가방을 바꿔 가며 7시간 넘게 B군을 감금했다. A씨는 B군을 가둔 사이 3시간 동안 외출을 하기도 했다.

    경찰은 A씨에게 살인죄가 아닌 아동학대치사죄를 적용했다.

    경찰 관계자는 "(살인죄 적용을) 검토했지만, 아직 부검결과가 안 나왔고 고의성 등 여러가지를 종합할 때 아직은 부족하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검찰 조사에서 살인죄가 적용될 수도 있다는 것이 경찰 관계자 설명이다.

    A씨가 살인에 대한 미필적 고의, 즉 가방에 갇힌 B군이 숨질 수도 있다는 가능성을 인식했는지를 살펴 최종 판단할 방침이다.

    아동학대치사죄에는 무기 또는 5년 이상 징역형이, 살인죄에는 사형이나 무기 또는 5년 이상 징역형이 선고된다.

    피해 아동 부검 결과는 아직 나오지 않았다.

    경찰은 B군 아버지에 대해서도 이 사건과는 별건으로 수사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아버지도 B군을 학대했는지, 아니면 A씨의 학대를 알고도 방임했는지 등을 조사할 계획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