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스쿨존에서 차량에 치인 유치원생 끝내 숨져



부산

    스쿨존에서 차량에 치인 유치원생 끝내 숨져

    15일 부산의 한 초등학교 앞 '스쿨존'에서 엄마, 언니와 함께 걸어가던 중 승용차에 치여 의식을 잃은 유치원생이 끝내 숨졌다. (사진=부산경찰청 제공)

     

    부산의 한 초등학교 앞 '스쿨존'에서 엄마, 언니와 함께 걸어가던 중 승용차에 치여 의식을 잃은 유치원생이 끝내 숨졌다.

    부산 해운대경찰서는 해운대구의 한 대학병원에서 의식불명 상태로 치료를 받고 있던 A(6)양이 16일 오전 2시 41분 끝내 숨졌다고 밝혔다.

    경찰과 소방에 따르면, 전날 오후 3시 30분쯤 해운대구 재송동 모 초등학교 앞 인도를 걷고 있던 A양은 갑자기 보행 난간을 뚫고 인도로 들이닥친 B(61·여)씨의 차량에 들이받혔다.

    이어 학교 담장을 충격한 B씨의 차량은 담장 아래 화단으로 추락해 전복됐다.

    이 사고로 A양과 함께 걷고 있던 엄마 C(36·여)씨가 크게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다.

    특히 A양은 의식이 없는 상태로 병원에 옮겨진 뒤 사고 발생 12시간 만에 숨졌다.

    사고 당시 엄마 C씨는 팔 등에 골절상을 입었지만, 생명에는 지장이 없으며, 함께 따라오던 언니는 사고를 면했다.

    또 운전자 B씨도 흉부 통증 등 증상을 호소해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다.

    15일 부산의 한 초등학교 앞 '스쿨존'에서 엄마, 언니와 함께 걸어가던 중 승용차에 치여 의식을 잃은 유치원생이 끝내 숨졌다. 사진은 당시 사고 블랙박스 영상 캡쳐.(자료=부산경찰청 제공)

     

    경찰은 B씨의 차량이 사고에 앞서 중앙선을 넘어 좌회전 하던 D(70대)씨의 차량에 치여 그 충격 여파로 보행자를 덮친 것으로 보고 있다.

    두 사고 지점 모두 학교 정문에서 10~20m밖에 떨어지지 않은 어린이 보호 구역(스쿨존)이다.

    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B씨와 D씨를 를 상대로 혈중 알코올 농도를 측정한 결과 음주상태는 아닌 것으로 확인했다.

    B씨는 경찰조사에서 사고를 인정하면서도 사고 당시 충격으로 잘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운전자들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파악하는 한편, 차량의 과속 여부 등을 확인하기 위해 국과수에 속도 검증 의뢰를 할 계획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