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카니발 풀 체인지…미니밴이야, SUV야



자동차

    카니발 풀 체인지…미니밴이야, SUV야

    '웅장한 볼륨' 디자인 컨셉…"미니밴 전형, 벗어난다"
    5m 넘는 전장, 대형SUV 연상…하반기 출시

    (사진=현대기아차 제공)

     

    기아자동차는 24일 4세대 카니발의 외장 디자인을 공개했다. 새 카니발은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이다.

    디자인의 기본 방향은 '웅장한 볼륨감(Grand Volume)'이라는 것이 기아차의 설명이다. 기아 측은 "전형적인 미니밴에서 벗어나 강렬하면서도 세련된 모습으로 완성했다"고 밝혔다.

    전면부는 '미래지향적 이미지'로 기획했다. 커다란 그릴과 헤드램프까지 일자로 쭉 이어진 형상은 최근 트렌드인 '와이드 앤 로우' 경향이 적용된 듯 보인다.

    기아차는 전면부의 그릴에 대해 "오케스트라 지휘자의 역동적이면서도 균형 잡힌 무대 퍼포먼스를 모티브로 완성한 심포닉 아키텍쳐(Symphonic Architecture) 라디에이터 그릴"이라고 설명했다. 라디에이터 그릴이 헤드램프와 경계 없이 연결돼 있다.

    그릴의 라인에서 이어져 꺽인 형태이 주간주행등은 박자와 리듬을 시각화했다. 전반적으로 역동성을 강조한 인상이다.

    측면부 역시 '와이드 앤드 로우' 컨셉으로 전폭이 10mm 늘어났다. 전장 5,155mm, 전폭 1,995m, 전고 1,740mm 등 기존 모델 대비 전장이 40mm 늘었다. 팰리세이드보다 길다.

    축거 역시 3,090mm로 기존 모델보다 30mm 늘어났다. 레그룸 공간이 넓어지는 등 거주성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C필러에 독특한 입체 패턴의 크롬 가니쉬를 적용한 것도 포인트를 준다.

    (사진=현대기아차 제공)

     

    후면부의 특징은 좌우가 연결된 슬림한 리어콤비램프로 전면부의 주간주행등과 동일한 형상의 그래픽으로 디자인돼 통일감을 준다. 특히 C필러에서부터 연결돼 후면부를 가로지르는 크롬 가니쉬와 리어콤비램프, 테일게이트 중앙의 라인이 모두 수평으로 디자인돼 일체감을 준다.

    기아차 관계자는 "강렬하면서도 존재감 있는 외장 디자인으로 전형적인 미니밴에서 느낄 수 없었던 고품격 감성을 구현했다"며 "신형 카니발은 매력적인 디자인뿐만 아니라 기아차의 최첨단 기술력이 집약된 커넥팅 허브로써 사람과 사람, 차와 사람을 서로 연결하고 케어하는 프리미엄 공간으로 완벽하게 재탄생했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