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산 어린이집 집단 식중독, 첫 증상 사흘 뒤 신고 논란



부산

    부산 어린이집 집단 식중독, 첫 증상 사흘 뒤 신고 논란

    식중독 의심 증상 원생 36명으로 늘어
    설사, 복통 등 증상 심한 원생 11명 입원
    26일 첫 의심증세 보였지만 보건당국에게 늦게 알려

    (사진=자료사진)

     

    부산의 한 어린이집에서 원아들이 집단 식중독에 걸려 입원한 가운데 해당 어린이집 측에서 원아들의 의심증상을 확인했지만, 사흘이 지나서야 관계당국에 신고한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 일고 있다.

    2일 부산시 등에 따르면 부산 연제구 한 어린이집 원생 중 고열·구토·설사 등 식중독 의심 증상을 보인 인원은 전날 34명에서 36명으로 2명 늘었다.

    증세가 심해 입원한 원생도 10명에서 11명으로 1명 늘었다.

    특히, 입원 원생 11명 중에서 3명에게서 식중독을 일으키는 병균 중 하나인 살모넬라균이 검출됐다.

    다른 8명은 고열, 구토, 설사 증세를 보이지만, 살모넬라균이 검출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최근 경기도 안산시에서 15명이 집단 발병한 일명 '햄버거병'의 원인으로 알려진 '용혈성 요독증후군' 대장균은 검출되지 않았다.

    보건당국은 어린이집 보존식 5건, 먹는 물, 문손잡이, 화장실 변기, 칼, 도마, 식판 등에서 검체 15건을 수거해 검사 중이다.

    또, 시는 추가로 원생 13명과 조리조사자 1명 등 14명 검체도 채취해 검사를 의뢰했다.

    때문에 추가 환자가 더 나올 수 있는 상황이다. 검사 결과는 일주일에서 보름 이후에 나올 것으로 보인다.

    (사진=자료사진)

     

    해당 어린이집에서 아이들은 지난 26일 첫 증상을 보였지만, 어린이집측은 학부모와 보건당국에 사흘이 지나서야 신고한 것으로 드러났다.

    시는 조사결과 원생들이 지난 26일 자정쯤, 처음으로 식중독 의심증상을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

    하지만, 사흘이 지난 지난 29일, 구청보건소에 신고했다.

    식품위생법은 2명 이상이 식중독 유사 증세를 보이면 지체 없이 보건당국에 신고하도록 규정하고 있으며, 어기면 200만원 이하 과태료 처분을 하게 돼 있다.

    한편, 시는 이달 한 달간 유치원과 어린이집 등 집단급식소 940곳의 식품 안전을 집중적으로 점검할 방침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