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한컷]원구성 휩쓴 與, 벼랑끝 치닫는 檢

사진으로 돌아보는 한 주
노컷뉴스 사진기자가 기록한 역사의 현장

 

與, 국회 상임·특별위원장 17석 '싹쓸이'..원구성 완료
29일 국회 본회의에 미래통합당 의원들이 불참한 가운데 11개 상임위원장 선출을 위한 투표가 진행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여야 합의가 필요한 정보위원장을 제외한 상임·특별위원장 17개 자리를 모두 차지하게 됐다. (윤창원 기자)

 

이스타항공, 제주항공에 조속한 인수 촉구
이스타항공 창업자이자 실소유자인 더불어민주당 이상직 의원이 가족이 보유중인 이스타홀딩스 주식을 이스타항공 측에 모두 헌납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29일 이스타항공 최종구 이스타항공 대표(오른쪽)와 김유상 전무가 서울 방화동 본사에서 기자회견 중 생각에 잠겨 있다. 이스타항공 측은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제주항공에 인수 작업을 서둘러 달라고 촉구했다. (박종민 기자)

 

'왕성교회 집단감염' 확산
왕성교회 관련 확진자가 28명까지 늘어난 29일 서울 관악구 왕성교회가 폐쇄돼있다. (이한형 기자)

 

'인보사 사태' 이웅열 전 회장 구속영장 기각
골관절염 유전자 치료제 '인보사케이주'(인보사)의 허가를 받기 위해 성분을 속인 과정에 관여한 혐의를 받고 있는 이웅열 전 코오롱그룹 회장이 30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고 있다. 서울중앙지법 김동현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 전 회장의 구속영장에 대해 "현 단계에서 피의자를 구속할 필요성과 상당성에 관한 소명이 부족하다"며 기각했다. (이한형 기자)

 

세월호참사 초기 해양경찰 항공출동세력에 대한 수사요청
30일 오후 서울 중구 포스트타워 사회적참사 특별조사위원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세월호참사 초기 해양경찰 항공출동세력에 대한 수사요청’ 기자회견에 참석한 세월호참사진상규명국 박병우 국장이 조사내용을 공개하고 있다. (황진환 기자)

 

'통합당 불참' 반쪽짜리 추경안 심사 진행
30일 국회에서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 미래통합당 의원들이 불참한 가운데 3차 추경안에 대한 설명이 진행되고 있다. (윤창원 기자)

 

걸그룹 '위클리' 데뷔
걸그룹 위클리가 30일 서울 서교동 메세나폴리스 신한카드 판스퀘어에서 열린 데뷔앨범 '위 아(We are)' 쇼케이스에서 멋진 공연을 펼치고 있다. (박종민 기자)

 

비말차단마스크 편의점 판매시작
비말차단용 마스크의 편의점 판매가 시작된 1일 서울 중구 세븐일레븐 소공점에서 직원이 마스크를 판매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

 

22년만의 양대노총 노사정 대타협, 민주노총 반발로 무산
정세균 국무총리가 1일 서울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열리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노사정 대표자 협약식 참석자들과 대화하고 있다.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 양대 노총이 참여한 가운데 고통을 분담하기 위한 노사정 사회적 대타협은 민주노총의 반발로 무산됐다. (박종민 기자)

 

유역비 출연영화 '뮬란' 보이콧
1일 오후 서울 강남구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앞에서 열린 디즈니 영화 '뮬란'의 보이콧 선언 기자회견에서 청년단체 세계시민선언 참가자들이 관련 손피켓을 들고 있다. 주인공 '뮬란' 역을 맡은 중화권 스타 유역비는 지난해 8월 SNS에 '홍콩은 부끄러운 줄 알라'는 말과 함께 홍콩 경찰을 지지하는 내용의 게시글을 남겼다. (이한형 기자)

 

검찰, '라임 CI펀드' 부실판매 의혹 신한은행 본점 압수수색
서울남부지검은 1일 라임자산운용의 ‘레디트 인슈어드 1호’ (CI펀드)가 부실펀드임을 알고도 투자자들에게 판매했다는 의혹을 받는 신한은행 본점을 압수수색하고 있다. 사진은 이날 오후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 모습. (황진환 기자)

 

대북전단 단체 만난 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가 1일 오후 국회에서 박상학 자유북한운동연합 대표와 대화를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SK바이오팜, 코스피 상장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진행된 'SK바이오팜 코스피 신규상장 기념식'에서 전광판에 시초가가 표시되고 있다. (박종민 기자)

 

이춘재 수사결과 발표 "살인 14건, 강간 34건 자백"
배용주 경기남부청장이 2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경기남부지방경찰청에서 이춘재 연쇄살인사건 수사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이한형 기자)

 

민주노총, 5만명 규모 4일 집회 연기
서울시가 오는 4일 5만명 규모의 집회를 예고한 민주노총에 대해 감염병예방법 제49조에 의거해 집회를 금지하는 행정명령을 내린 2일 오후 서울시청 앞에서 민주노총 관계자들이 ‘집회금지 규탄’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민주노총은 이날 열린 11차 중집회의에서 코로나19의 2차 유행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전국노동자대회를 연기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황진환 기자)

 

구하라 폭행 전 남친 2심서 징역 1년..법정구속
가수 고(故) 구하라 씨를 폭행하고 협박한 혐의로 1심에서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던 최종범(29) 씨가 2일 서울 서초구 중앙지방법원에서 진행된 항소심 선고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항소1-1부(김재영 송혜영 조중래 부장판사)는 성폭력처벌법상 카메라 등 이용촬영, 협박, 상해 등 혐의로 기소된 최씨에게 집행유예를 선고한 원심을 파기하고 징역 1년을 선고, 도망할 우려가 있다며 법정구속했다. (박종민 기자)

 

민주노총, 노사정 합의 추인 또 불발
민주노총 김명환 위원장이 2일 오후 서울 중구 민주노총에서 제11차 중앙집행위원회에 참석 중 민주노총 비정규직 조합원들의 노사정 합의와 관련한 항의를 받고 있다. (이한형 기자)

 

종로구, 소녀상 주변 집회 전면금지
서울 종로구가 3일 자정부터 감염병 위기경보 ‘심각’ 단계가 해제될 때까지 종로구 일본대사관 일대 집회·시위 등 집합행위를 금지한 가운데 이날 오후 소녀상 앞에서 반아베반일청년공동행동 소속 학생들이 연좌농성을 이어가고 있다. (황진환 기자)

 

윤석열, 수사지휘권 수용 여부 전국 검사장 소집
윤석열 검찰총장이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수사지휘에 대한 대응책을 논의하기 위해 전국 검사장들을 불러 릴레이 회의에 돌입한 3일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 앞 검찰기가 나부끼고 있다. (박종민 기자)

0

0

© 2003 CBS M&C, 노컷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