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농협,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쇼핑몰 개설 (사진=농협전남본부 제공)
농협전남지역본부는 건강한 먹거리 소비와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하고자 맞춤형 친환경농산물꾸러미를 살 수 있는 '전남농협 꾸러미 쇼핑몰'과 모바일 앱 'NH친꾸'를 개설했다고 6일 밝혔다.
'전남농협 꾸러미 쇼핑몰'은 그동안의 농산물꾸러미 상품이 공급자가 품목을 선정해 고객에게 배송해주는 공급자 위주의 일방적인 형태인 것과 다르게 소비자가 원하는 친환경농산물을 직접 선택하여 꾸러미 형태로 살 수 있게 만든 온라인 쇼핑몰이다.
월 1회 3만 9천 원 한도 내에서 소비자가 필요한 친환경농산물을 자유롭게 선택해 상품을 만들 수 있으며, 상품은 제철 친환경 과일과 채소로 구성됐다.
네이버나 다음 포털 검색창에 '전남농협 꾸러미 쇼핑몰', '전남농협 꾸러미', '전남농협 쇼핑몰' 등 관련 키워드를 입력하면 사이트로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고객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고자 모바일 앱 'NH 친꾸'를 동시에 오픈해 모바일을 통한 쇼핑몰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남농협은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로 오는 9월 30일까지 연회원 가입 고객에게 친환경 에코백과 구매포인트 3천 원을 제공하고 홈페이지에 접속해 가입만 한 고객도 마찬가지로 3천 원의 구매 포인트를 지급할 계획이다.
농협전남본부 김석기 본부장은 "이번 개설된 전남농협 꾸러미 쇼핑몰이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친환경농산물 유통을 선도하는 허브로 발전하도록 소비자께서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