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건보공단, 강원 원주권역 오피니언리더 간담회 개최



전국일반

    [영상]건보공단, 강원 원주권역 오피니언리더 간담회 개최

    서울강원지역본부 주최, 강원지역 공공‧언론 및 보건의료단체 협업체계 강화
    강원도민의 삶의 질 향상 및 강원 중심의 사회적 가치 실현 도모

    국민건강보험공단(김용익 이사장)은 8일 건보공단 본사 열림홀에서 강원도 원주, 횡성 권역 지자체, 언론, 학계, 보건 의료단체, 시민단체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오피니언 리더들과 간담회를 열고 강원지역 사회적 가치 실현 및 지역사회 활성화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오늘 간담회에는 김용익 이사장을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송기헌 의원, 원창묵 원주시장, 장신상 횡성군수, 권태형 원주의료원장 등이 참석했다.

    간담회에 앞서 올해 코로나 사태 중 세계의 모범이 된 'K-건강보험'의 성과에 대해 발표하고, 강원권역 사회적 가치 실현 사업 추진방안에 관한 다양한 의견 교환과 함께 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도 이뤄졌다.

    간담회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사회적 가치 실현 방향에 대해 이야기하는 김용익 이사장 (사진=김재두)

     

    간담회에 참석한 원주권역 오피니언 리더들은 요즘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이 시대의 화두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면서, 공단의 사업 추진방향과 역할에 기대를 나타내고 지역주민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사업이 추진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강원도민의 삶의 질 향상 및 강원 중심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도모하기 위해, 지속적인 참여와 협력을 확대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기 위한 협의를 약속했다.

    공단은 원주와 횡성 권역 사회 공헌 활동의 하나로 원주시 저소득층 선풍기(2천5백만 원)지원, 횡성군에 쌀, 라면세트(1천5백만 원) 지원을 위한 기금 전달식을 함께 진행하며, 강원 도민과의 상생발전을 위해 강원지역 사회적 가치 실현 사업을 다른 지역보다 우선해서 선도하고 지역주민의 건강지수 향상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김 이사장은 "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공단이 건강보험 고유사업과 연계한 사회적 가치 창출, 지역사회 활성화 및 사회적 책임 이행 등을 차질 없이 추진한다면 강원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