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국어촌어항공단, 인천어촌특화마을 사회적기업 육성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전국일반

    한국어촌어항공단, 인천어촌특화마을 사회적기업 육성

    뉴스듣기

    어촌특화마을의 기업화 및 사회적가치 실현방안 모색

    한국어촌어항공단 인천어촌특화지원센터와 인천광역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10일 오전 사회적경제지원센터 회의실에서 ‘인천어촌특화마을 사회적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한국어촌어항공단 제공)
    한국어촌어항공단 인천어촌특화지원센터(센터장 김종범, 이하 인천센터)와 인천광역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송영석, 이하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10일 오전 사회적경제지원센터 회의실에서 '인천어촌특화마을 사회적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양 센터가 인천어촌특화마을의 자생력 강화기반을 마련하고 사회적기업 육성을 통한 어촌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추진되었다.

    본 협약식은 김종범 인천센터장과 송영석 사회경제지원센터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양 센터는 △어촌특화마을 사회적기업 인증 지원 △사회적기업 운영 및 관리를 위한 주민역량강화교육 △어촌특화마을 사회적기업 홍보 및 안내 등 사회적기업 인증 전반에 대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향후 양 센터는 인천어촌특화마을의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육성하는데 힘쓰며, 어촌마을의 단계적 사회적기업(예비사회적기업>사회적기업)화와 인증 후의 공모사업,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김종범 인천센터장은 "어촌특화마을의 장기적·안정적 발전을 위해서는 체계적인 마을운영관리구조가 도입되어야 한다"며, "각 마을 현황에 맞는 마을기업, 협동조합, 법인 등을 설립하는 동시에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사회적기업화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