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인천형 주택정책 만들자'…박남춘, 주택정책 재정비 지시



경인

    '인천형 주택정책 만들자'…박남춘, 주택정책 재정비 지시

    인천시청 (사진 제공=인천시)

     


    인천시가 주택정책을 재정비한다. 최근 꾸준히 제기된 인천 임대주택정책 부재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박남춘 인천시장은 7일 오전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공사‧공단 대표자 간담회를 열어 "그동안의 인천시 주택정책을 평가하고 미래사회에 맞는 새로운 주택정책을 구상하라"고 관련 기관에 지시했다.

    이어 박 시장은 "특히 과거 주택정책을 빨리 분석‧평가해 인천의 새로운 주택정책이 수립될 수 있도록 서둘러 달라"고 강조했다.

    박 시장의 이날 지시는 인천연구원에서 수행할 예정이다.

    앞서 인천시는 임대아파트 공급을 늘리기 위해 정부 지원을 건의하는 등 임대아파트 공급 확대에 집중했지만 정작 산하 공기업인 인천도시공사는 임대아파트 부지의 매각을 추진하면서 '엇박자' 행보를 보인다는 비판을 받았다.

    이와 함께 인천도시공사가 최근 6년 연속 흑자경영을 하는 등 설립 이래 최대 자본금을 축적했음에도 임대아파트 시공 실적이 없어 개선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또 재개발 예정구역 내 임대주택 의무공급 비율을 서울시가 10~15%, 경기도 5~15%로 조정하는 동안 인천은 0~5%로 조정해 '수도권 최하위'라는 오명도 받았다.

    최근 서울시가 서울도시공사(SH) 중심의 임대주택 공급 기조를 이어가고 경기도 역시 경기도형 임대주택정책인 '기본주택'을 발표하는 등 수도권 지자체들이 잇따라 임대주택 정책을 재정비하면서 인천 역시 '인천형 임대주택정책'이 필요하다는 요구가 꾸준히 제기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