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종걸 만난 이인영 "'민화협'에 아낌없이 협력"



통일/북한

    이종걸 만난 이인영 "'민화협'에 아낌없이 협력"

    이인영 "통일정책, 국민적 합의에 기초해 추진돼야"
    이종걸 "독립전쟁 선조들, '광복에 분단된 조국은 없다'고 봐"

    이인영 통일부 장관이 1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민화협) 이종걸 신임 대표상임의장을 만나 악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인영 통일부 장관은 13일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민화협) 이종걸 신임 대표상임의장을 만난 자리에서 "통일부 차원에서 협력할 것은 아낌없이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장관은 이날 이종걸 의장을 만나 "민간 차원의 대표적인 (교류협력) 단체로서 자리매김하는 민화협이 앞장서서 역할을 해 주셨으면 좋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통일정책은 진보와 보수, 중도를 망라해서 국민적 합의에 기초해 정책이 추진돼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민화협에서 끊임없는 시도와 역할을 해 주시면 민간 차원에서의 자율적인 의지 같은 것들은 최대한 존중하고, 이에 기반해서 교류나 협력이 활성화되는 데 할 수 있는 것들을 다 하겠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종걸 의장은 "과거 독립전쟁을 했던 선조들은 광복에 분단된 조국은 없다고 보고 있다. 잠깐 막혔다가도 민족이 가는 길은 항상 뚫릴 수밖에 없고 뚫어야만 한다고 생각한다"며 "민간 차원에서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면 앞장 서서, 무슨 일이든 뛰어나가서 할 생각으로 뵈러 왔다"고 소회를 밝혔다.

    민화협은 1998년 9월 200여개의 정당, 종교, 시민사회단체 협의체로 출범한 통일운동 상설협의체다. 얼마 전 선출된 이 의장은 독립운동가 이회영 선생의 손자이자 5선 국회의원을 지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