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문대통령, 예산안 보고한 홍남기에 "역할 잘하고 있다"



대통령실

    문대통령, 예산안 보고한 홍남기에 "역할 잘하고 있다"

    2021년도 예산안 중간보고 자리서
    "정책 자신감 있게 추진하라" 격려
    "경제사령탑으로서 총체적 역할 잘하고 있다"
    내년도 예산, 한국판 뉴딜의 마중물 예산…"경기회복 신속히 견인할 것" 보고
    靑 "앞으로 당정 협의 거쳐 내년도 예산안 국회 제출"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사진=윤창원 기자/자료사진)

     

    문재인 대통령은 13일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에게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37개국 가운데 한국의 성장률이 1위로 전망될 정도로 경제부총리가 경제사령탑으로서 총체적 역할을 잘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홍 부총리로부터 2021년도 예산안에 대한 중간보고를 받는 자리에서 이같이 말하고 "자신감 있게 정책을 추진하라는 격려를 했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밝혔다. 이날 보고는 오후 3시부터 2시간 20분에 걸쳐 이뤄졌다.

    문 대통령의 평가는 코로나 경제 위기 극복이 최우선인 상황에서, 경제사령탑인 홍 부총리에게 힘을 실어주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사진=황진환 기자/자료사진)

     

    홍 부총리는 지난 코로나19 대응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정국에서도 여당 지도부와 불협화음을 겪기도 했다. 그때마다 문 대통령은 홍 부총리에게 힘을 실어주기도했다.

    홍 부총리는 이날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과 코로나19 위기 극복이 시급한 상황인 만큼 내년도 예산안을 경기 회복을 신속하고 강력하게 견인하는 예산으로 편성했다"고 보고했다.

    또 적극적 재정운영 기조하에 선도형 국가발전전략인 한국판 뉴딜의 마중물 예산을 충분히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홍 부총리는 또 시중의 풍부한 유동성이 한국판 뉴딜 분야에 투자되고 국민에게 성과가 공유될 수 있도록 '국민참여형 한국판 뉴딜 펀드'를 조성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보고했다.

    강 대변인은 "정부는 앞으로 당정 협의를 거쳐 국회에 제출할 내년도 예산안을 확정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