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산시, '75주년 광복절 경축식' 시민참여형으로 진행



부산

    부산시, '75주년 광복절 경축식' 시민참여형으로 진행

    15일 부산시민회관에서 200여 명 규모 축소 개최
    애국지사 후손이 직접 묵념사 낭독

    부산시는 15일 오전 부산시민회관 대극장에서 '제75주년 광복절 경축식'을 시민참여형으로 연다.(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시는 15일 오전 부산시민회관 대극장에서 '제75주년 광복절 경축식'을 시민참여형으로 연다고 밝혔다.

    이번 경축식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200여 명이 참석하는 소규모로 진행한다.

    경축식에 앞선 오전 9시에는 시장 권한대행, 시의회 의장, 교육감, 광복회장, 보훈단체장 등 50여 명이 광복기념관을 찾아 독립선열을 위해 참배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참배는 최초로 광복기념관에서 개최돼 그 의미가 새롭다.

    참배에 이은 경축식에서는 '함께 찾은 빛, 함께 나아갈 미래'를 주제로 일제의 가혹한 탄압 속에서도 빼앗길 수 없었던 독립에 대한 의지, 총칼로도 막을 수 없었던 조국독립에 대한 외침, 마침내 일구어낸 독립선열의 숭고한 정신을 집중 조명함과 동시에 독립선열의 의지와 열정을 이어받아 현재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해 나갈 메시지도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경축식은 국민의례, 경축영상, 기념사, 포상전수, 경축사, 광복절 노래 제창, 만세삼창 순으로 진된다.

    특히 국기에 대한 경례와 묵념사를 애국지사 후손이 낭독하는 등 시민참여형 행사로 진행된다.

    또, 시는 광복절 경축 분위기 조성을 위해 부산전역 및 경축식장 주변에 광복절 나라사랑 국기달기 운동을 전개한다.

    광안대교·영화의 전당 등 부산명소에는 태극기 미디어파사드를 점등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