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文대통령 내일 비상경제회의 주재…2차지원금 대상·규모 확정



대통령실

    文대통령 내일 비상경제회의 주재…2차지원금 대상·규모 확정

    당정청 코로나19 극복 위한 대책 중점적으로 논의, 경제회복 의지 집결

    문재인 대통령이 9일 청와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지도부와의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10일 청와대에서 제8차 비상경제회의를 주재하고 2차 재난지원금의 선별 대상과 규모를 확정한다.

    임세은 청와대 부대변인은 9일 오후 춘추관 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이 내일 오전 10시 30분 청와대에서 비상경제회의를 개최한다"며 "정부와 청와대, 당이 한자리 모여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대책을 중점으로 논의하는 긴급민생경제 종합대책회의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국민의 경제적 어려움에 대해 가용가능한 모든 수단을 총동원해 민생안정과 경제회복에 주력하겠다는 의지를 총집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더불어민주당에서는 이낙연 대표와 김태년 원내대표, 한정애 정책위의장, 정성호 예결위원장이 자리한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오른쪽)과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왼쪽)이 이야기를 하고 있다. (사진=박종민 기자/자료사진)

     

    정부에서는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박능후 보건복지·이재갑 고용노동·박영선 중소벤처기업·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참석한다. 청와대에서는 노영민 대통령비서실장과 김상조 정책실장, 최재성 정무·황덕순 일자리·이호승 경제·윤창렬 사회수석이 자리한다.

    회의에서는 2차 재난지원금, 즉 '맞춤형 긴급재난지원'을 위한 4차 추가경정예산안 논의가 주를 이룰 것으로 보인다.

    정부가 2차 재난지원금을 보편 지급이 아닌 선별 지급하기로 한 가운데, 이날 지급 대상과 방식 및 예산 규모가 확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회의에서 논의된 4차 추경안은 정세균 국무총리 주재로 같은 날 국무회의를 개최해 곧바로 확정된다.

    임 부대변인은 "정부는 최대한 신속하게 추석 연휴 전 현장지원이 될 수 있도록 국회와 긴밀하게 협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