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힘든 이웃에 써주세요" 코로나19에 잇단 온정의 손길



전국일반

    "힘든 이웃에 써주세요" 코로나19에 잇단 온정의 손길

    • 2020-09-11 17:47

    "함께 극복합시다" '익명 기부' 줄이어

    (사진=연합뉴스)

     

    지난 8일 오후 2시께 경기 안산시 상록구 이동 행정복지센터에 모자를 눌러쓴 한 중년 여성이 찾아와 직원에게 봉투 하나를 내밀었다.

    봉투 안에는 10만원권 수표 100장, 총 1천만원이 들어있었다.

    수표 뭉치를 보고 깜짝 놀라 "이것이 무슨 돈이냐"고 묻는 직원에게 이 여성은 "힘든 이웃을 위해 써 달라"고 말했다.

    이어 "과거에 동장님과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의 도움으로 자녀들의 학비를 비롯해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 "기부는 익명으로 해 달라"는 말만 남기고 행정복지센터를 떠났다.

    안산시는 기부금 1천만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접수한 뒤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 이 여성과 같은 익명 기부자가 예년과 비교해 많이 늘었다"며 "아무래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이웃이 많다 보니 함께 힘을 내 극복해 나가자는 취지에서 그런 것 아닌가 추정한다"고 말했다.

    올해 들어 안산시청에 직접 접수된 기부금은 53건 2억7천만원이다. 이 중 15건 740만원이 익명으로 기부된 금액이다.

    기부 물품도 102건 4억3천여만원어치가 접수됐는데 15건 420여만원어치가 역시 익명이었다.

    기부금이나 기부 물품 규모는 이번과 같이 1천만원도 있지만, 대부분은 5만원, 10만원, 방역 마스크 50개 등 소규모였다.

    지난 3월 말 한 남성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좋은 곳에 써달라"며 시청 직원에게 현금 50만원과 마스크 10개를 전달한 뒤 돌아가기도 했다.

    안양시에도 이달 초 마스크 350개가 들어있는 택배 상자가 배달됐다.

    상자 안에는 "많지 않은 양이지만 어려운 분들을 위해 써 달라"는 내용의 짧은 편지가 들어있었다.

    안양시 관계자는 "익명 기부자가 많지는 않지만 최근 이 같은 익명의 물품 기부 사례가 5∼6건 있었다"고 말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코로나19 사태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온기를 전해준 익명의 기부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기부자가 건넨 따뜻한 마음을 어려운 상황에 놓인 이웃에게 잘 전달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