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천안시, 스마트농업과 신설 등 조직 개편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대전

    천안시, 스마트농업과 신설 등 조직 개편

    뉴스듣기

    95명 증원 등 '천안시 행정기구 및 정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뉴딜사업2팀 신설 등 담겨…19일 시의회 본회의 의결 절차 남아

    천안시청 전경(사진=자료사진)
    충남 천안시가 미래 농업변화에 대처하고 새로운 가치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스마트농업과를 신설하는 등 조직개편에 나선다.

    천안시는 스마트농업과 신설을 비롯해 주요 현안 수요인력 95명 증원을 정원에 반영한 '천안시 행정기구 및 정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시의회 본회의 의결을 앞두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스마트농업과는 스마트원예팀, 농업환경분석팀, 도시농업팀, 농업기계팀 등 4개 팀 20명으로 조직되며 스마트팜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의 미래농업 활성화를 견인하게 된다.

    또 현재 농촌지원과는 4개팀 25명으로 조정되고, 연구보급과는 기술보급과로 이름을 바꿔 4개팀 15명으로 재정비, 전문성을 높인다.

    시는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기존 농업기술센터 기구 조정과 연계해 농업기술 지원체계를 적극적이고 효율적으로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또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 확대에 따라 뉴딜사업2팀을 신설 보강하고, 코로나19 장기화 등에 대비해 감염병대응센터에 감염병총괄팀과 감염병관리팀 신설, 역학조사관 등 인력 7명을 증원한다.

    공공건축물의 체계적인 건축과 지원, 효율적 지원시스템 구축 및 관리를 총괄하는 공공건축팀을 신설하고 공공건축가 제도를 도입해 공공건축물의 기능과 활용도, 디자인 등이 조화롭게 관리되도록 이끌어 가기로 했다.

    공공하수처리장 시설현대화 민간투자사업 추진에 따라 기존의 하수운영과를 폐지하고 이에 따른 인력 29명을 현업부서 중심으로 재배치해 행정수행을 지원한다.

    이번 조직개편이 시행되면 3개 팀이 증가돼 천안시의 기구는 5국 3직속 5사업소, 2구청, 30읍면동, 69과 452팀으로 조정되고 공무원 정원은 2307명이 된다.

    한편, 천안시 행정기구 및 정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오는 19일 시의회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되면 공포 절차를 거쳐 시행되며, 농업기술센터와 하수운영과 관련 조직은 2021년 1월 1일 시행된다.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