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제1회 고양시 기후위기 대응 대도시 포럼 21일 개최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경인

    제1회 고양시 기후위기 대응 대도시 포럼 21일 개최

    뉴스듣기

    제28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 유치 계획도 알린다

    고양시 기후위기 대응 대도시 포럼 포스터(사진=고양시 제공)
    경기 고양시는 오는 21일 오후 2시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제1회 '고양시 기후위기 대응 대도시 포럼'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고양시는 포럼에서 2023년 우리나라 개최가 유력한 제28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8) 유치 계획도 알린다.

    고양시와 고양시정연구원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포럼에서는 교통, 에너지·건물·폐기물, 탄소 중립도시 확대적용 방안을 주제로 3회에 걸쳐 '탄소 중립도시를 구축하기 위한 기후위기 대응정책 방향'에 대해 논의한다.

    고양시는 '대도시에서의 교통부문 탄소저감 정책 방향'인 포럼 주제에 따라 탄소 배출량이 많은 대도시에서의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정책 방향을 선제적으로 제시할 예정이다.

    특히, 포럼 시작 전 사전행사로 저탄소 생활 실천을 위한 240여 개 시민단체 모임인 '고양시 탄소 중립 시민 실천연대'를 발족, 시민들이 기후위기 문제를 해결하고 극복할 수 있는 추진 동력이자 주체임을 표명할 계획이다.

    본격적인 포럼이 시작되는 오후 2시 40분부터는 고양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민들이 시청할 수 있도록 생중계한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성장 우선이었던 우리의 과오가 지금의 기후위기 상황으로 되돌아오고 있다"면서 "고양시의 기후위기 대응 정책수립의 장이 될 본 행사에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