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산시, 장애인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부산

    부산시, 장애인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

    뉴스듣기

    44개 기업 참여, 장애인 고용 촉진

    부산시는 19일 오후 시청 소회의실에서 ‘부산 장애인 착한일자리 만들기 발대식'을 연다. (사진=자료사진)
    부산시는 19일 오후 시청 소회의실에서 '부산 장애인 착한일자리 만들기 발대식'과 '2020년 부산 장애인 온라인 채용박람회' 오프닝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는 코로나19 시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들의 취업을 위해 비대면으로 취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날 개최되는 발대식에는 부산시와 부산경영자총협회,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부산지역본부를 비롯한 44개 기업이 참여해 기업의 장애인고용 촉진과 장애인 일자리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뜻을 모은다.

    특히 부산시는 부산경영자총협회,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부산지역본부와 함께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난 두달간 기업을 직접 방문해 참여를 독려하고 장애인 100명 고용이라는 성과도 이뤘다.

    매년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던 장애인 채용박람회는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올해는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오는 30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구직을 희망하는 장애인은 홈페이지와 모바일로 접속하면 구직희망 기업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이 이루어지면 부산 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에서 '구직상담 – 화상면접(동행면접)-채용-사후관리'까지 장애인 개인별 맞춤 서비스가 지원된다.

    채용박람회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AI 모의면접 ▲자기소개서 만들기 ▲온라인 취업특강 등 변화된 채용환경에 대비한 비대면 상담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문의는 부산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051-465-1942)로 하면 된다.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