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산인디커넥트 페스티벌 2020, 비대면 라이브로 열린다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부산

    부산인디커넥트 페스티벌 2020, 비대면 라이브로 열린다

    뉴스듣기

    19일~25일까지 일주일간 온라인으로 개최
    인디게임 전시와 콘퍼런스, 비즈매칭 등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는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간 '부산인디커넥트(BIC) 페스티벌 2020-Untact Live'를 온라인으로 연다. (사진=자료사진)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는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간 인디 개발자와 게이머들의 글로벌 문화축제 '부산인디커넥트(BIC) 페스티벌 2020-Untact Live'를 온라인으로 연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부산인디커넥트 페스티벌'은 인디게임의 저변을 확대하고 지역 인디게임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행사다.

    부산시는 코로나19로 올해 행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최종 선정된 16개국 140개의 인디게임을 관람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를 도입했다.

    또, ▲국내외의 전문가가 연사로 참여해 게임과 문화 등을 주제로 진행하는 'BIC 콘퍼런스' ▲전시참가작 개발자를 위한 'BTB 비즈매칭' ▲관람객을 위한 각종 이벤트 등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특히, 올해 행사는 온라인 개최의 강점을 극대화한 점이 돋보인다.

    먼저, 관람객은 전시작을 플레이한 후 온라인 게시판 등을 통해 해당 게임개발자와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다.

    'BIC 콘퍼런스'의 경우에는 해당 세션의 연사가 온라인 채팅 공간에 직접 접속해 실시간으로 관람객들의 질문에 답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도 선보인다.

    행사 기간에 ▲인스타그램 팔로우, 친구소환 챌린지, AR 필터 촬영 등의 'SNS' 이벤트와 ▲자신이 재미있게 즐긴 게임에 대한 리뷰 영상을 촬영해 외부 URL 또는 유튜브 등에 올리는 '내가 바로 게임 리뷰어' 이벤트 ▲행사 기간 매일 다른 내용의 이벤트를 실시하는 '데일리미션' 이벤트가 진행된다.

    20일부터 진행되는 콘퍼런스의 경우 18일까지 참가 등록을 완료하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