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민주당, '동명이인' 명단 공개한 유상범 윤리위 제소



국회/정당

    민주당, '동명이인' 명단 공개한 유상범 윤리위 제소

    전재수 "아니면 말고식 인신공격, 저급한 정치"

    국민의힘 유상범 의원이 19일 오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열린 서울고검·수원고검 산하 검찰청들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옵티머스 사건 관련 자료를 제시하고 있다. (사진=황진환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여권 인사들의 이름이 담긴 옵티머스 펀드 투자자 명단을 공개했다 동명이인으로 드러나 논란을 빚은 국민의힘 유상범 의원을 국회 윤리특별위원회에 제소하기로 했다.

    민주당 박성준 원내대변인은 20일 국회 소통관에서 "사실에 근거하지 않은 채로 발언한 잘못된 정치행위를 바로 잡아야 한다는 의미"라며 이런 결정을 전했다.

    박 대변인은 다만 "당에서 할 수 있는 최대 권한이 윤리위 제소"라며 "소송 여부는 개별 의원들이 결정할 일"이라고 선을 그었다.

    그러면서도 "유 의원이 사과하더라도 제소 방침이 달라지지 않을 것"이라며 "명단에서 팩트체크도 제대로 하지 않았다"라고 강조했다.

    앞서 원내 선임부대표인 전재수 의원은 당 국감대책회의에서 "면책특권 뒤에 숨어서 정부·여당 인사에 대해 '아니면 말고' 식으로 인신공격하는 것은 저급한 정치"라며 "유 의원 공개사과와 징계, 국민의힘 차원의 재발방지 대책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유 의원은 전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감사에서 '정부·여당 인사가 포함된 옵티머스 펀드 투자자'라는 제목의 명단을 공개하며 검찰에 "동명이인인지 확인했느냐"고 물었다.

    해당 명단에는 민주당 김진표·김경협·김영호 의원, 김수현 전 청와대 정책실장, 박수현 전 청와대 대변인, 이호철 전 청와대 민정수석 이름이 적혀 논란이 일었으나 대부분 동명이인으로 확인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