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강원도교육청, 2020 강원 생태환경교육 체험 연수 개최



강원

    강원도교육청, 2020 강원 생태환경교육 체험 연수 개최

    강원지역 생태학교 운영 교사 등 15명 참가
    제주도 일대에서 28일-31일 진행

    동백동산 람사르습지. (사진=동백동산습지센터 홈페이지 갈무리)

     

    강원도 내 각급 학교의 생태환경교육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생태 감수성과 실천력을 확대하기 위한 체험 연수가 마련된다.

    강원도교육청은 23일 도내 생태학교 운영 담당 교사 등 15명이 참가한 가운데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기후변화 대응 시범 도인 제주도 일대에서 강원CBS 주관으로 2020 강원 생태환경교육 체험 연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참가자들은 제주 대기고등학교를 비롯해 동백동산 선흘 곶자왈과 제주환경교육센터, 숲 힐링센터 등을 방문하며 지역사회와 연계한 학교 생태환경 교육 방안과 학교 주변 자연환경을 활용한 생태교육 모델 등을 모색한다.

    동백동산습지센터. (사진=자료사진)

     

    특히 아시아기후변화 교육센터와 신재생에너지로 부각되고 있는 해상과 육상 풍력 단지를 찾아 학교 현장에 도입할 수 있는 기후변화 대응 교육 프로그램도 공유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가 기후 위기 시대에 각 학교에서 생태환경교육을 담당하는 교사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 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20 강원 생태환경교육 체험 연수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된다.

    출발 1주일 전부터 참가자들은 발열 체크 등 자가 검진을 하고 있으며 연수 현장에서 마스크 착용은 물론 하루 3번 발열 체크, 숙소 1인 1실, 타 방문객과 겹치지 않는 단독 프로그램 운영 등을 실천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