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수도권 주요 뉴스]평택 포승지구에 7억 달러 투자 유치



경인

    [수도권 주요 뉴스]평택 포승지구에 7억 달러 투자 유치

     

    ◇평택 포승지구에 7억 달러 투자 유치

    경기도가 경제자유구역인 평택 포승지구에 외국인투자기업 5개사로부터 6억7천600만 달러를 유치했습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이케아코리아 등 5개 외국인투자기업 대표자들과 투자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들 기업들은 포승지구에 가전부품과 식품, 산업소재 물류센터와 냉장·냉동창고 등을 지을 예정입니다.

    ◇성남 모란민속5일장 '3차례 휴장'

    전국 최대 규모 5일장인 성남 모란민속5일장이 오늘을 포함해 오는 29일과 다음달 4일까지 모두 3차례 문을 닫습니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른 조치입니다.

    상인회는 전국에서 수만 명이 운집하는 만큼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상인들의 의견을 모아 휴장을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경기도, 새로운 대표상징물 도민투표 부쳐

    경기도 새로운 대표상징물을 선정하기 위해 최종 3개 후보안에 대한 온라인 도민투표를 진행합니다.

    도민 누구나 오늘부터 다음달 7일까지 '경기도 브랜드개발 홈페이지'에서 투표할 수 있습니다.

    앞서 도는 시민 의견 수렴과 전문가 자문회의 등 디자인 개발 과정을 거쳐 온라인 투표를 위한 최종 디자인 후보안을 선정했습니다.

    ◇광명시, 신혼부부·청년 전월세 대출이자 지원

    광명시가 내년 1월부터 신혼부부와 청년들의 전·월세 대출이자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지원 대상은 신혼부부의 경우 광명시 소재 85㎡ 이하 주택이나 오피스텔에 살면서 가구 소득이 연 8천만원 이하, 임차보증금이 5억원 이내여야 합니다.

    청년 지원대상은 19살부터 39살 까지로, 광명시 소재 60㎡ 이하의 주택이나 오피스텔에 살아야 하고 연 소득 5천만원 이하, 임차보증금 3억원 이내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