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동해시, 지능형 적설·제설정보 관제시스템 구축

영동

    동해시, 지능형 적설·제설정보 관제시스템 구축

    동해시청 제공

     

    강원 동해시가 2020년도 재난안전 특교세 선도사업에 선정돼 CCTV 영상분석기반의 지능형 적설·제설 정보 관리시스템 구축 사업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이상 기후로 인한 폭설과 도로 위 재난 사태 발생에 대비해 지능형 CCTV 영상분석기반의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대응을 통해 신속하고 효율적인 제설작업과 적설·제설 정보관리를 수행하기 위해 추진한다.

    지능형 적설·제설 정보 관리시스템은 사물·데이터를 분류하거나 상호 유기적으로 연계하는데 사용하는 '딥러닝(Deep Learning)'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사업이 완료되면 적설 상태를 CCTV로 실시간 분석해 구간별 우선 제설 대상지를 GIS 맵으로 자동 제공하고, 적설·제설상황과 차량의 등을 한눈에 볼 수 있게 된다. 시는 오는 12월까지 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또, AI 기반의 과학적 재난 현장 정보의 파악과 CCTV 영상분석을 통해 장비·인력 및 제설 자재의 효율적 운영은 물론, 적설로 인한 각종 사고의 사회적 비용도 절감될 것으로 기대된다.

    동해시 관계자는 "CCTV, 사물인터넷(IOT) 등 ICT 첨단기술을 활용해 안전·교통·기후변화 등 각종 도시문제를 해결하는 등 재난 안전의 과학적 관리와 선제 대응으로 시민 행복과 편익을 증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