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등포구, 아동과 청소년들 '끼' 발산할 '창의예술교육센터' 착공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서울

    영등포구, 아동과 청소년들 '끼' 발산할 '창의예술교육센터' 착공

    뉴스듣기

    구(舊)양평2동 주민센터 리모델링, 3층 규모로
    서울시 지원사업에 공모해 사업비 15억 이미 확보
    오는 5월 공사 끝내고 6월 개관 목표

    '창의예술교육센터' 조감도. 영등포구 제공
    영등포 지역에 살고 있는 아동과 청소년들이 앞으로 마음 놓고 예술활동을 펼치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는 지역내 아동과 청소년들을 위한 예술교육 전용공간이 '창의예술교육센터'건립공사에 착수했다고 14일 밝혔다.

    '창의예술교육센터'가 들어설 곳은 구(舊) 양평2동 주민센터인데 이를 리모델링해 아동‧청소년의 창의력을 높히는 예술교육 전용공간으로 꾸밀 계획이다.

    영등포구가 이같은 사업을 추진할 수 있었던 것은 서울시 지원사업에 공모해 사업비15억 원을 확보했기 때문이다.

    영등포구 김진희 미래교육과장은 " 2019년 서울시의 '지역밀착형 아동․청소년예술교육센터 조성 지원'사업에 공모했고 영등포구가 제안한 다양하고 보편적인 문화예술 활동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이 높은 공감을 얻은 결실이다"라고 말했다.

    구는 지난해 11월 센터 조성을 위한 설계용역을 마치고, 계약심사 및 입찰 등의 행정절차를 거쳤으며 공사에 들어가 오는 5월 준공과 6월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

    '창의예술교육센터' 내부 모습. 영등포구 제공
    새롭게 단장하는 '창의예술교육센터'는 부지 450.6㎡, 연면적 506.17㎡의 규모의 건물로, △1층에는 다목적실, 쿠킹룸, 커뮤니티 공간이 △2층은 미디어랩실, 프로그램실, 운영사무실, △3층은 자율공간으로 꾸며진다.

    구는 특히 '창의예술교육센터'건립취지에 맞춰 센터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역내 활동하고 있는 예술 교육전문가 등 관련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하여, 교과 및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창의·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아동·청소년의 의견을 반영한 프로그램을 적극 개발‧반영하여 수요자 중심의 센터 운영에 심혈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창의예술교육센터의 운영‧관리는 영등포문화재단이 맡는데 재단은 지난해 12월 초부터 한 달 가량 '청소년 자율프로젝트'를 시범 운영해 왔다.

    구는, 재단의 풍부한 활동 경험이 아동‧청소년의 교육 수요를 파악하고 길잡이 교사와의 협력적 문화 프로그램의 기획, 개발과 운영을 수행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채현일 구청장. 영등포구 제공
    채현일 구청장은 "창의예술교육센터가 학생들이 갖추어야 할 미래 핵심역량인 창의‧감성교육과 인성발달을 지원하는 문화예술교육 거점센터로 자리잡아 청소년들이 즐겁게 배우며 마음껏 뛰놀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