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국학호남진흥원 2대 원장, 천득염 전 교수 임명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광주

    한국학호남진흥원 2대 원장, 천득염 전 교수 임명

    뉴스듣기

    김영록 전남지사(왼쪽)과 2대원장에 임명된 천득염 호남학 호남진흥원장(오른쪽). 전라남도 제공
    (재)한국학호남진흥원 제2대 원장으로 천득염 전 전남대학교 교수가 14일 임명됐다.

    한국학호남진흥원은 지난해 11월 원장을 공개모집해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원장추천위원회의 서류심사와 면접 등을 거쳐 최종 후보자 2명을 추천했으며 이사회의결을 거쳐 최종후보자로 천득염 교수를 선정했다.

    천 원장은 이날 한국학호남진흥원 이사장인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로부터 임명장을 수여받았으며 임기는 오는 2024년 1월 13일까지다.

    고려대학교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한 천 원장는 전남대학교 건축학부 교수를 비롯 광주전남연구원 영산강연구센터 센터장, 문화체육관광부 아시아문화아카데미 원장, 전통사찰위원회 위원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전남대학교 연구석좌교수로 재임 중이다.

    천득염 한국학호남진흥원 원장은 "고문헌 수집과 번역 등 기존의 과업을 이어가는 한편 남도의 특성이라고 할 수 있는 해양과 섬, 민속, 마한, 의병, 불교문화 등에도 과업의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국학호남진흥원은 전라남도·광주광역시 상생과제의 일환으로 지난 2017년 설립됐다. 지역의 고문서 번역과 연구, 호남학을 학문적으로 접근함으로써 지역학의 기초연구를 다지는 데 힘쓰고 있다.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