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중수본 제동'에 대구시 오후 11시까지 다중이용시설 운영 방침 철회



대구

    '중수본 제동'에 대구시 오후 11시까지 다중이용시설 운영 방침 철회

    코로나19 브리핑 중인 채홍호 대구시 행정부시장. 대구시 제공

     

    음식점, 노래연습장 등 다중이용시설의 매장 운영을 오후 11시까지로 완화하겠다고 밝혔던 대구시가 긴급히 방침을 바꿨다.

    17일 대구시에 따르면 이날 오후 중앙사고수습본부로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관련 공문이 내려왔다.

    공문은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 중 지자체가 자체적으로 완화 불가할 수 없는 부분, 즉 '반드시 지켜야 하는 조치'를 알리는 내용이다.

    여기엔 전날 없던 '유흥시설 5종, 홀덤펍'에 대한 집합금지 조치, '시설별 21시 이후 운영 제한, 중단 조치', '시설별 이용인원 제한 조치'가 추가됐다.

    이에 따라 대구시는 음식점, 노래연습장 등 다중이용시설의 영업 금지 시간을 오후 11시까지로 연장하겠다고 발표한 전날 방침을 철회할 수밖에 없게 됐다.

    대구 역시 카페, 식당, 학원, 체육시설 등 모든 다중이용시설의 운영 시간이 오후 9시로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된다는 의미다.

    또 대구시는 기존엔 유흥주점 중 클럽, 나이트 형태와 콜라텍만 집합을 금지하고 나머지 유흥주점은 영업이 가능하다고 발표했지만 정부 지침에 따라 모든 유흥주점에 대한 집합금지 조치를 적용한다.

    중수본은 당초 다중이용시설 운영 시간은 지자체에서 조정할 수 있다고 정했으나 대구만 오후 11시로 조치를 완화해 풍선효과 등이 우려되자 긴급히 제동을 걸고 나섰다.

    아울러 지역간 형평성 논란도 의식한 것으로 보인다.

    발표 하루 만에 방역 방침이 번복되면서 관련 업계와 시민들의 혼란은 클 것으로 예상된다.

    대구시는 코로나19 예방이 가장 중요한 만큼 정부 안내에 따르겠다고 밝히면서도 "당초 정한 방침도 중수본에서 요구한 협조사항을 충실히 준수한 것"이라며 기존 방침을 정하는 과정에 문제가 없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사전 협의절차를 어겼다는 정부 입장에 대해 강한 유감을 표시한다고 밝혔다.

    한편 대구시는 전날 다른 지역과 달리 다소 완화된 거리두기 2단계 방안을 발표하며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