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순천 신대 초고층 오피스텔 입주 시 학급 과밀 대책 無



전남

    순천 신대 초고층 오피스텔 입주 시 학급 과밀 대책 無

    신축 반대 비대위 순천교육지원청과 면담
    교육 당국 "학급 증설 부지 없어…학생배치 불가"

    신대 E1부지 정상화촉구 비상대책위원회는 19일 순천교육지원청과 면담에서 신대지구 과밀학급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신대 E1부지 정상화촉구 비대위 제공

     

    전남 순천시 해룡면 신대지구에 추진 중인 초고층 오피스텔 신축과 관련, 학급 과밀 등 정주여건 악화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커지는 가운데 교육 당국이 학교 증설이 어렵다는 입장을 내놨다.

    신대 E1부지 정상화촉구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는 19일 순천교육지원청과 면담을 했다.

    비대위는 이 자리에서 E1부지 초고층 오피스텔 신축에 따른 신대지구 과밀학급 문제와 사업자 측에서 요청한 학교 영향평가에 대해 물었다.

    지랜드㈜와 남명산업개발㈜는 과거 코스트코 부지인 신대지구 E1블럭 대지 2만 637㎡, 건축 1만 4353㎡, 전체 면적 24만 5889㎡ 크기의 업무시설, 판매시설, 근린생활시설 등이 포함된 49층 높이의 초고층 오피스텔을 추진 중이다.

    지난해 말 기준 학생수는 좌야초등학교 37학급 946명, 신대초등학교 45학급 1257명이며 신대 10차 입주가 마무리되면 좌야초는 1050명, 신대초는 1500명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신대지구에 초고층 오피스텔 입주가 추진되면 학급당 학생 수 과밀 현상이 불가피하지만 대책은 전무한 실정이다.

    사업자 측이 학교용지를 확보한 뒤 사업을 검토해야 한다는 게 비대위의 입장이다.

    이에 대해 순천교육지원청은 신대지역 학급·학교 증설에 대한 신축 부지가 없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순천교육지원청은 "사업자 측에서 신청한 학교 영향평가에 대해 학생배치불가 의견으로 전라남도교육청에 공문을 전송했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