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충남도, 양식어가 대상 배합사료 대금 융자지원



대전

    충남도, 양식어가 대상 배합사료 대금 융자지원

    어업용 기자재 이동식 무상수리 사업도 추진

    어업용 기자재 이동수리소 모습. 충남도 제공

     

    충남도 수산자원연구소(소장 유재영)는 도내 양식 어가를 대상으로 배합사료 구매자금을 융자지원한다고 밝혔다.

    도 수산자원연구소는 배합사료 가격 상승에 따른 양식 어가의 경영 부담을 완화하기위해 배합사료를 사용하는 양식어업(해면, 내수면)을 중심으로 어업 경영체를 지원한다.

    지원 규모는 어가(법인) 당 최대 2억 원 이내 연리 1%이며 기간은 2-3년이다.

    대상 사료는 건조 배합사료(EP)와 반건조 배합사료(SEP), 분말 사료 등으로 외상구매 상환이나 생사료 구매 등의 기타 용도로는 사용이 불가능하다.

    충남도 수산자원연구소는 이와 별개로 어업경영체로 등록한 어업인을 대상으로는 이동수리소 사업도 추진한다.

    이동수리소는 교통 여건이 열악한 섬지역과 벽지 어업인을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 1인당 2회, 회당 10만 원 내로 어선용 기관 또는 장비, 양식용 장비와 소규모 부품 등 어업용 기자재를 무상으로 교환 수리하는 사업이다.

    배합사료 구매자금 지원 희망 양식어가는 오는 31일까지, 이동수리소 사업 희망 어업인은 오는 29일까지 각각 도 수산자원연구소로 신청하면 된다.

    충남도 수산자원연구소 유재영 소장은 "어업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는 지난해 55어가를 대상으로 배합사료 구매자금 42억 7300만 원을 지원했다.

    이동수리소 사업의 경우 지난해 14개 시군 어업인을 대상으로 1152척의 어선을 수리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