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울산 북구의회 "월성원전 조사단에 구민 포함시켜야"



울산

    울산 북구의회 "월성원전 조사단에 구민 포함시켜야"

    울산 북구의회 정외경 의원이 17일 '월성원전 삼중수소 검출 조사 촉구 결의안'을 읽고 있다. 북구의회 제공

     

    울산 북구의회가 17일 경주 월성원전 삼중수소 검출 조사단에 북구 주민을 포함시켜야 한다고 결의했다.

    북구의회는 이날 193회 임시회 1차 본회의를 열고, 상정된 '월성원전 삼중수소 검출 조사 촉구 결의안'을 원안대로 가결했다.

    이 안과 관련해 정외경 의원이 대표 발의하고 임채오, 이진복, 이주언, 임수필 의원이 참여했다.

    정외경 의원은 "울산 북구는 경주 시내 보다 월성원전에 더 가까이 위치하지만 행정구역이 다르다는 이유로 안전 대책에서 소외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월성원전에서 삼중수소가 검출된 것과 관련해 철저한 조사와 대책이 있어야 한다"며 "북구 주민이 포함된 범사회적 조사단이 구성되어야 한다"고 했다.

    결의안에 이어 정치락 의원은 초고령화 사회를 대비한 다자녀가구 지원 대책과 관련해 구정질문을 했다.

    임수필 의원은 핵발전소 안전대책과 기후위기 비상행동, 소상공인 지원 대책을 주제로 질문에 나섰다.

    북구의회는 다음달 3일까지 임시회를 진행한다. 조례안과 2020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검사위원 선임안 등 10건의 안건을 심사한다.

    북구의회는 또 북구청으로부터 2020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처리결과, 2021년도 주요업무계획에 대한 보고도 받을 예정이다.

    임채오 의장은 개회사에서 "북구청은 코로나19와 관련해 취약점을 적극 발굴하고 해소에 나서는 등 민심을 위로하고 사회안전망을 구축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