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남도의회, 문화예술진흥원장 후보자 인사검증 보고서 채택



경남

    경남도의회, 문화예술진흥원장 후보자 인사검증 보고서 채택

    도의회 문화복지위, 김영덕 원장 후보자 인사검증 실시

    경남도의회 제공

     

    경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는 19일 김영덕 경남문화예술진흥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검증을 실시하고 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후보자에 대해 위원들의 자료제출요구에 따라 제출된 각종 자료, 서면질의 및 구두질의에 대한 후보자의 답변에 기초해 후보자가 경남문화예술진흥원장으로서 직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전문성, 도덕성, 준법성을 갖추고 있는지 여부를 심도 있게 검증했다.

    위원회는 김영덕 후보자가 직무수행계획을 밝히는데 있어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의 비전과 목표를 이해함에 있어서는 다소 부족하고 진흥원 청사 이전, 코로나19 사태 지속에 따른 문화예술인 긴급 지원정책 등 일부 당면 현안 질의에 대한 명확한 답변이 되지 못한 점에 대해 언급했다.

    또 후보자는 해외 근무경력이 많고 경남 지역에 연고가 없어 도내 지역별 다양한 문화예술에 대한 현안파악과 이해도가 떨어지는 것 아니냐는 지적도 제기됐다.

    위원회는 그러나 후보자의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의 오랜 실무경험으로 정부 공모사업 예산 확보와 경남 문화예술사업의 해외진출 등 경남 콘텐츠의 전국화와 글로벌화를 이끄는데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박정열(국민의힘.사천1) 위원장은 "후보자는 앞으로 문화예술과 콘텐츠산업이 경남의 발전을 이끌어나갈 주력산업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김영덕 임용후보자에 대한 인사검증 경과보고서는 인사검증 요청일로부터 10일 이내 도지사에서 송부하도록 돼 있다. 도지사는 인사검증위원회에서 채택한 경과보고서가 송부돼 오면 이를 참작해 인사검증대상자의 임명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