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창원소방본부, 창원과학체험관에 '안전체험관' 건립 추진



경남

    창원소방본부, 창원과학체험관에 '안전체험관' 건립 추진

    창원소방본부 전경. 창원소방본부 제공

     


    창원소방본부(본부장 이기오)가 104만 창원시민들이 직접 체험하고 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는 창원형 안전체험관 건립을 추진한다.

    창원형 안전체험관은지상 3층 전시실 1044㎡ 규모에 5개 체험존, 8개부스를 설치해 기존 창원과학체험관의 '과학'과 소방의 '안전'을 연계해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창원형 특성화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야외에는 이동안전체험차량을 배치하고 캠핑안전교실을 운영하는 등 차별화 된 프로그램을 구성해 운영할 계획이다.

    또, 월 1회 이상 안전과 관련된 명사를 초청해사회안전망 강화에 나서며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캐릭터 행사를 개최하는 등 창원시민들이 수시로 찾을 수 있는 기획 행사를 열어 명실공히 창원의 대표적인 체험관을 운영하기 위해 다각도로 준비에 나선다. 소방본부는 올해 하반기 개관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체험관이 들어서게 될 성산구 창원과학체험관은 과학 체험 활동 전시관으로 연면적 8122.66㎡에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상설전시관 외에 특수영상관(4D), 플라네타리움, 전망데크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와 함께, 소방본부는 경남 동부권에 편차 없는 교육 기회 제공을 위해 마산회원구 자족형 복합행정타운 부지조성이 완료되면 예산 236억원(부지비용 별도)을 들여 부지면적 1만 4천㎡ 규모의 대형급 안전체험관 건립을 목표로 적극 노력하고 있다.

    이기오 창원소방본부장은 "이번 창원형 안전체험관 추진을 통해 창원시민들의 안전의식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며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체험시설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전문교관 양성과 철저한 사업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