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광진구, 청소년 힐링공간인 '청소년아지트' 조성



서울

    광진구, 청소년 힐링공간인 '청소년아지트' 조성

    중곡3동과 자양4동 등 2곳에 마련
    사회적거리두기 완화되면 청소년들에게 개방

    청소년 전용공간 1호점 내부 모습. 광진구 제공

     

    광진구지역내 청소년들을 위한 힐링공간 2곳이 조성됐다.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선갑)는 지역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청소년들이 주체적인 자기개발과 더불어 휴식·놀이·소통을 할 수 있는 청소년 힐링공간인 '청소년아지트'를 조성했다고 22일 밝혔다.

    '청소년아지트'는 △중곡3동 청소년독서실 열람실 △자양4동 자양힐링공공센터 3층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프로그램실 총 2곳을 보수·개선하여 마련한 것.

    새로 조성된 '청소년아지트'는 서울시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시비 1억 8500만 원이 투입됐다.

    중곡3동 청소년독서실 내 위치한 1호점 청소년아지트는 56.1㎡규모로, 청소년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소모임 활동을 할 수 있는 회의공간, 여가활동을 할 수 있는 휴게공간, PC공간 등으로 꾸몄다.

    기존에 운영하던 청소년독서실은 그대로 운영하는데 큰 소음이 발생하는 프로그램(코인노래방 등)은 제외하고 보드게임, 도서 등을 정적인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했다.

    자양4동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내 마련된 2호점은 37.9㎡ 규모로 조성됐으며, 플레이스테이션과 보드게임, 도서 등이 구비되어 있고, 청소년 상담복지지원도 받을 수 있어 이용률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청소년아지트는 현재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를 감안해 운영하지 않고 있다.

    하지만 거리두기 단계가 완화되면 곧바로 개방할 계획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광진구의 미래인 청소년들이 청소년아지트에서 잠시 학업을 떠나 친구들과 소통하며 성장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