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1인 시위' 남진복 경북도의원 "울릉 대형카페리 조속히 결정해달라"



포항

    '1인 시위' 남진복 경북도의원 "울릉 대형카페리 조속히 결정해달라"

    남진복 의원이 대구지법 앞에서 1인 시위를 하고 있다. 남진복 의원 제공

     

    경북도의회 남진복 의원(울릉)이 소송으로 늦어지는 카페리여객사업자 선정과 관련해 법원의 조속한 판단을 촉구하는 1인 시위에 나섰다.

    경북도의회 등에 따르면 남진복 의원은 지난 23일부터 대구지방법원 앞에서 울릉도 카페리여객사업 집행정지신청에 대한 법원의 조속한 결정을 호소하는 1인 시위를 갖고 있다.

    이번 소송은 포항지방해양수산청이 당초 지난 4일 선정할 예정이던 포항~울릉간 대형 전천후 카페리 여객선 사업자 공모 과정에서 비롯됐다.

    포항해수청은 H해운사가 제시한 선박이 항로이전에 대한 사전협의가 없는 점 등을 들어 신청서를 반려했고, 해운사는 이에 불복하는 효력정지 가처분신청을 대구지방법원에 냈다. 법원은 가처분 신청을 받아들이고 현재 심리를 벌이고 있다.

    남 의원에 따르면 울릉도는 연간 100일 넘게 해상교통이 단절돼 주민들이 생활에서 큰 불편을 겪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소형여객선만 운항하면서 잦은 결항으로 불편이 가중되고 있다.

    이를 반영하듯 지난해 12월부터 이달 중순까지 무려 36일이나 기상상황이 악화돼 여객선이 발이 묶이는 등 결항률이 45%에 이르고, 5일 이상 연속결항도 3차례나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울릉군민들은 그동안 어떠한 기상악화에도 운항이 가능한 전천후 여객선 취항을 요구하고 있다.

    남 의원은 "울릉군민들은 이번 사업 집행정지신청에 대한 법원결정이 하루속히 내려져 사업자 선정절차가 정상화되기를 바라고 있다"며 "법원이 심문기일인 26일까지 시위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