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산 구·군 공무원 노조 "시 공무원 보궐선거 지원 너무 적다" 반발



부산

    부산 구·군 공무원 노조 "시 공무원 보궐선거 지원 너무 적다" 반발

    부산시청 전경. 부산시청 제공

     

    오는 4월 7일 부산시장 보궐선거를 앞두고 시청 직원들의 선거 파견 인력이 선관위 권고에도 크게 못 미치는 것으로 알려지자, 업무를 더 떠안게 된 구·군 공무원이 반발하고 있다.

    부산지역 16개 구·군 공무원으로 구성된 전국공무원노동조합 부산지역본부는 25일 성명을 내고 "부산시청의 생색내기식 인력 지원을 전면 거부한다"고 지적했다.

    노조에 따르면 지난해 열린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때 부산시청은 4천599명 중 258명만 선거 업무를 지원했다.

    구·군 공무원 1만2천여 명 중 9천400여 명이 투입된 것보다 한참 못 미치는 비율이다.

    이에 부산시선관위는 4월 보권선거 때는 시청에 2천500명 규모 선거 인력 지원을 요구했다.

    하지만 시는 이번에도 400명 규모 인력 지원만을 계획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노조는 "5천명에 육박하는 부산시청 소속 공무원 중 고작 400명을 동원한다는 것이 상식적으로 말이 되는가"라면서 "선거업무에 대한 이해가 없는 무지의 소치가 아닐 수 없다"고 지적했다.

    또구·군 공무원들은 기초단체의 선거 인력 확보가 오히려 시청보다 더 어려운 현실에 있다고 호소했다.

    노조는 "작년 코로나19 소상공인 지원 사업 인력 동원 문제를 구·군에 전가해 구·군 공무원이 결국 10일간의 부산시청 로비 점거 농성하는 초유 사태가 있었다"면서 "백신 예방접종에 대한 운영과 전담 인력 배치 문제, 3~4월 건조주의보로 인한 산불 비상 대기 인력확보, 기본적인 행정 업무까지 구군 인력 부족 현실은 이루 말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