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노사발전재단, 창립 제14주년 기념식 및 비전선포식 개최



전국일반

    노사발전재단, 창립 제14주년 기념식 및 비전선포식 개최

    '함께 발전하는 우리, 함께 여는 내일' 2025 新비전 공표
    새로운 중장기 경영전략체계 5대 전략목표 및 14대 전략과제 공개

    노사발전재단 창립 14주년을 맞아 재단 임직원들이 케잌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노사발전재단 제공

     

    노사발전재단은 1일 오전 10시 재단본부 대강의실에서 창립 제14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은 재단 임직원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코로나19로 위축되어 있는 내부의 사기를 진작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기념식에서는 재단의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과정을 돌아보고 우수직원을 대상으로 표창이 수여되었으며, 사무총장을 비롯한 양 노조 위원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행사장 참석대상을 최소한으로 제한한 대신 온라인 생중계를 통하여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정형우 사무총장은 기념사를 통하여 "20년 4월말 취임 이후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제는 우리가 좀 더 큰 꿈을 꾸고 기존의 모습을 탈피한다는 각오로 혁신적인 변화를 주도해 나가자"라고 밝혔다.

    재단은 2007년 노사정 합의를 바탕으로 설립된 이래 2011년 '국제노동협력원'과 '노사공동 전직지원센터'를 통합하여 현재의 사업과 규모를 갖춘 기관으로 정식 출범했다. 이후 상생의 노사협력 확산, 자율적인 일터혁신 지원을 비롯하여 중장년 경력개발 및 전직 지원, 국제 노사협력 선도 등 고용노동 분야에 대한 다양하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14년째 제공해 오고 있다.

    정형우 사무총장이 노사발전재단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연설하고 있다. 노사발전재단 제공

     

    또한, 재단은 비전선포식을 통하여 새로운 중장기 경영전략체계와 2025 新비전을 새롭게 발표했다.

    공표된 재단의 경영전략체계로는 노사상생협력 및 차별 해소, 일터혁신 종합지원체계 확립, 중장년 종합고용서비스 선도, 국제노사협력 지원 및 노동 분야 공공외교 선도, 재단 운영체계 개선 및 조직혁신 등이 있으며 14대 전략과제를 함께 공개하기도 했다.

    더불어, 재단의 새로운 비전은 '함께 발전하는 우리, 함께 여는 내일'로, "노와 사는 물론, 국민과 재단 임직원 모두가 함께 발전하며 희망찬 내일을 열어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정 총장은 "이번 新비전은 예산통합이라는 소망을 이루어낸 재단이 도약 원년인 올해를 기점으로 전 구성원 모두가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가치를 공유하고 내재화하기 위하여 준비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