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서대문구, 소상공인에 무담보 특별보증과 무이자 대출 지원

뉴스듣기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카오톡 URL



서울

    서대문구, 소상공인에 무담보 특별보증과 무이자 대출 지원

    뉴스듣기

    문석진 서대문구청장(가운데)이 지난달 26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한종관 서울신용보증재단 이사장(왼쪽), 오재일 우리은행 본부장과 무담보 특별 보증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대문구 제공
    서울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과 자금난 해소를 지원 할 '무담보 특별 보증'과 '중소기업 육성기금 무이자 대출'을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무담보 특별 보증'은 담보 능력이 부족한 중소상공인을 위한 것으로 130억 원 규모로 시행된다. 1인당 보증 한도는 5천만 원, 연이율은 2% 이하다. 1년 거치 4년 균등분할상환 또는 2년 거치 3년 균등분할 상환 중 선택할 수 있다.

    이번 보증을 위해 서대문구가 5억 원, 우리은행이 5억 8천만 원을 서울신용보증재단에 출연하고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아울러 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20억 원 규모의 '중소기업 육성기금'을 1인당 3천만 원 한도 내에서 올 연말까지 한시적으로 무이자 대출한다.

    기존 대출자도 대출 잔액이 3천만 원 이하인 경우 무이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3천만 원 초과 부분에 대해서는 올 12월 31일까지 대출 이율이 1.8%에서 0.8%로 인하된다.

    무담보 특별 보증과 중소기업 육성기금 융자는 자금 소진 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중소상공인 분들의 경영 안정에 이번 지원이 적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