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남 코로나19 확진자 제주 가족 3명 추가 확진

뉴스듣기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카오톡 URL



제주

    경남 코로나19 확진자 제주 가족 3명 추가 확진

    뉴스듣기

    640번~642번 일가족 3명 확진…제주 누적 확진자 642명
    가족 간 전파력 높아 개인위생수칙 더욱 철저해야

    코로나19 진단검사.
    코로나19에 감염된 가족과 접촉했던 일가족 3명이 추가 확진 판정을 받았다.

    제주도는 경상남도 창원시 확진자 A씨의 가족 3명이 7일 오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3명의 추가 확진에 제주지역 누적 확진자는 642명으로 늘었다.

    7일 확진판정을 받은 640번 확진자 B씨와 641번 확진자 C씨, 642번 확진자 D씨는 모두 가족이다.

    이들 3명은 지난 6일 경상남도 창원시에서 가족 A씨가 확진 판정을 받자 7일 오전 제주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진단검사 뒤 이 날 오후 1시 최종 확진 판정을 받았다.

    A씨는 지난 4일부터 목에 이물감을 느껴 5일 경상남도 창원시에서 검사를 받았고, 6일 오후 확진됐다.

    A씨는 가족 3명과 지인 2명 등 6명과 함께 지난 5일 오전 경상남도로 간 뒤 현재까지 A씨와 지인 1명은 경상남도에, 나머지 가족 3명과 지인 1명은 5일 제주로 돌아왔다.

    B씨는 지난 31일부터 경미한 몸살 증상이, C씨는 지난 2일부터 몸살 기운이, D씨는 지난 2일부터 목 간질거림의 증상이 있었던 것으로 진술했다.

    임태봉 제주코로나방역대응추진단장은 "지난 3월에 이어 이번에도 가족 간 전파에 의한 가족감염사례가 발생했다"며 "학교나 직장 감염보다 가정 내 감염이 더 높다는 분석도 나오는 만큼 가정에서도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히 지켜 달라"고 당부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