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광주 광산구청, 구민 1400명 면역력 무료 검사 '추진'



광주

    광주 광산구청, 구민 1400명 면역력 무료 검사 '추진'

    광산구청이 광주시 광산구 하남사회복지관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무료 면역력 검사를 하고 있다. 광산구청 제공

     

    광주 광산구청이 구민들의 면역력 증진을 위해 무료 측정서비스를 실시한다.

    8일 광산구청에 따르면 광산구청은 올해 말까지 2단계에 걸쳐 시민 1400명을 대상으로 과학적 기법을 활용한 시민면역력 측정서비스인 NK(Natural Killer)세포활성도 검사를 진행한다.

    광산구청은 소량의 혈액검사만으로도 정확한 면역력 측정이 가능한 최첨단 검사기법을 활용한다. 면역수치 변화를 측정해 건강증진사업의 효과분석에 사용할 계획이다.

    자연살해세포로 불리는 NK세포는 NK세포활성도를 검사해 개인 면역력을 확인하는 것이 이번 측정서비스의 핵심이다.

    앞서 광산구청은 지난 달 2일 면역력측정 전문검사기관인 ㈜엔케이맥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산구청은 지역 내 건강증진사업 참여자 900여 명과 일반 시민 500여 명을 대상으로 2단계에 걸쳐 무료로 면역력 검사를 제공할 계획이다. 대상자는 참여 중인 건강증진사업 담당자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코로나19 이후 시민면역력 증진이 그 무엇보다 중요해졌다"며 "전국 최초 시민면역력 측정서비스를 계기로 시민들의 면역력 증진과 건강한 삶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