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문화현장] 김용성·장동근 작가 작품 전시회

뉴스듣기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카오톡 URL



종교

    [문화현장] 김용성·장동근 작가 작품 전시회

    뉴스듣기

    [앵커]
    국내 대표적인 성화 작가로 꼽히는 김용성 작가의 작품 전시회가 충남 천안의 한 갤러리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같은 공간에선 장동근 작가의 십자가 조각 작품들도 전시되고 있습니다.


    이빛나 리포터가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푸른빛의 수면 위로 보이는 발. 기포를 내며 손을 내미는 예수의 형상.

    보는 이로 하여금 마치 물속에 있는 자신을 향해 그리스도가 손길을 내미는 것 같이 느끼게 합니다.

    이 그림은 국내 대표적인 성화 작가인 김용성 작가의 작품 '부르심'입니다.


    이 '부르심'을 비롯해 김용성 작가의 성화 작품 40여 점을 만나볼 수 있는 전시회가 충남 천안 그레이스7 갤러리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아름다우신 예수'를 주제로 열리고 있는 이번 김용성 초대전에는 성경 속 예수 그리스도의 모습을 표현한 그림 작품들이 걸렸습니다.

    [인터뷰] 정마리아 대표 / 그레이스세븐
    "사순절을 지나면서 성화 작가이신 김용성 작가님을 모시고 초대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김용성 작가님의 성화를 보시면 평안한 예수님, 사랑이 많은 예수님, 또 인자한 예수님을 우리가 묵상하는 시간을 가지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전시의 작품 판매 수익금 중 일부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 있는 선교사 후원을 위해 쓰입니다.

    충남 천안 그레이스7에서 열리고 있는 김용성 초대전 '아름다우신 예수'.

    김용성 초대전이 열리는 전시관 바로 옆에선 천안 오병이어교회 담임목사인 금속공예 조각가 장동근 작가의 십자가 작품들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는 십자가를 오르는 사람들의 형상을 표현해 2018 대한민국 기독교미술대전 특선작으로 선정된 '하늘 가는 길' 등 철로 십자가와 신앙을 표현한 조각작품 40여 점이 전시됐습니다.

    전시관에는 작품과 함께 작품에 관한 저자의 고백과 설명을 담은 전시물이 걸려있어 관람객들의 작품의 의미를 보다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충남 천안 그레이스7에서 상설전시로 진행되고 있는 장동민 작가의 십자가 작품전.

    [인터뷰] 정마리아 대표 / 그레이스세븐
    "장동근 작가님의 작품의 특징은 보면 사람과 십자가가 있어요. 그래서 항상 스토리가 (작품에) 담겨져 있거든요. 작가님께서 또 그 스토리에 담긴 (의미를) 사진과 함께 같이 전시를 해 놓으셨거든요. 그래서 한 번 사진에 담긴 글을 읽으시고 십자가 작품을 관람하시면 정말 많은 은혜를 받고 가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김용성 작가의 작품은 오는 25일까지, 장동근 작가의 작품은 상설 전시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CBS 뉴스, 이빛나입니다.


    [영상취재] 이정우 [영상편집] 두민아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