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효성은 '한복의 일상화' 어떻게 생각할까?



서울

    전효성은 '한복의 일상화' 어떻게 생각할까?

    서울 종로구, 한복 토크 콘서트…'한복의 일상화' 논한다

    뉴욕 타임스퀘어 한복 광고로 눈길을 모은 배우겸 가수 전효성. 라카이 코리아 제공

     

    서울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2021 봄 한복문화주간'을 맞아 '종로 한복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한복, 공존하다'라는 주제로 14일 부암동 전통문화공간 무계원에서 개최되는 이번 토크 콘서트는 한복이 지닌 정통성과 대중성, 한복의 일상화를 향한 통합적 방향에 대해 다양한 목소리가 나올 전망이다.

    콘서트에는 김영종 종로구청장을 비롯해 전통한복 디자이너 김영미 원장, 전주한옥마을 한복데이 기획자 박세상 대표, 무형문화재 가야금 산조 전수자인 조세린(Jocelyn) 교수 등이 참석한다.

    특히 배우 겸 가수로 활동 중인 전효성이 출연해 지난 3.1절 뉴욕 타임스퀘어 한복 광고 프로젝트 스토리를 공유하고 젊은 세대의 한복 진입 장벽을 낮춰 진정한 '한복의 일상화'를 이루는 방안을 이야기할 예정으로 주목을 끈다.

    전효성은 지난 12일 한복문화주간을 맞아 이 공로로 '한복사랑 감사장'을 받기도 했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고려해 본 행사 후 이달 중 종로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2018년 첫 회로 열린 우리옷 제대로 입기 '한복 토론회'. 종로구 제공

     

    한편, 한복, 한옥, 한식, 한글, 우리소리, 우리 춤 등 전통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는 종로구는 2013년부터 매월 '직원 한복입는 날'을 운영하고, '곱다 한복체험관'을 통한 주민 한복체험, 한복교육 등의 기회를 제공하고 '한복활성화 조례'를 제정해 관련 정책의 제도적 기반도 마련했다.

    2016년부터 매해 '한복축제'를 통해 국내는 물론 전세계로 홍보하는 등 우리문화를 지키고 확산하는데 공을 들이고 있다.

    김영종 구청장은 "고운 우리옷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자 꾸준한 관심을 갖고 노력해 왔다"면서 "앞으로도 전통한복의 자생력을 높이고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는 다채로운 관련 프로그램과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