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늪으로 변한 땅…부산서 진흙에 빠진 30대 남성 구조



부산

    늪으로 변한 땅…부산서 진흙에 빠진 30대 남성 구조

    13일 동래구 한 산밑 샛길에 빠진 A씨를 경찰과 소방이 구조하는 모습. 부산경찰청 제공

     

    부산 도심에서 진흙에 빠진 30대 남성이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과 소방에 의해 무사히 구조됐다.

    부산경찰청에 따르면, 13일 오전 9시 35분쯤 부산 동래구에서 등산에 나선 A(30대)씨는 산밑 샛길을 걷던 중 진흙에 빠졌다.

    A씨가 빠진 곳은 최근 나무를 뽑은 자리로, 전날 내린 비 때문에 땅이 진흙으로 변해 늪과 다름없는 상태였다.

    A씨는 몸을 꺼내보려 안간힘을 썼지만, 힘을 쓸수록 몸은 더 밑으로 빨려 들어갔다.

    때마침 등산 중이던 한 시민이 119에 신고했고, 경찰에도 공동대응 요청이 접수됐다.

    인근에서 순찰 중이던 동래경찰서 내성지구대 강태욱 경장 등 경찰관 2명은 신고 접수 1분 만에 현장에 도착했다.

    강 경장 등이 즉시 A씨를 꺼내보려 했지만, 몸집이 큰 탓인지 아무리 힘을 써도 빠져나오지 않았다.

    뒤이어 도착한 119구급대가 A씨 몸에 밧줄을 연결했고, 경찰과 소방은 힘을 합쳐 마침내 A씨를 다친 곳 없이 무사히 구조했다.

    경찰은 현장 인근에 폴리스라인을 설치하고 관리 주체인 구청에 사고 사실을 통보했다.

    부산경찰청은 "현장을 목격하고 바로 신고해 준 시민 덕분에 A씨를 무사히 구조할 수 있었다"며 "진흙에서 최선을 다한 경찰과 소방 대원들에게도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