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양초 휴교 부지에 생활SOC 학교복합시설 건립된다



광주

    경양초 휴교 부지에 생활SOC 학교복합시설 건립된다

    광주시교육청, 북구청과 생활SOC 복합화시설 구축 위한 MOU 체결

    광주시교육청 전경. 조시영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현재 휴교 중인 경양초 부지에 '빛고을교사지원센터'와 지역주민을 위한 생활SOC 복합시설을 건립을 위해 13일 광주 북구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생활SOC 학교복합시설 사업은 학교부지를 활용해 지역사회 수요에 맞는 문화·체육·복지시설 등 지역사회의 구심점이 되는 공공서비스 제공을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학교시설의 이용 효율성을 높이고, 지역주민 생활에 필요한 시설 구축을 통해 학생 및 주민 복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양초 휴교부지 내 건립되는 생활SOC 복합시설은 지하1층~지상2·3층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교사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학교 밖 현장 맞춤형 연수공간인 '빛고을교사지원센터'를 포함해 국민체육센터·생활문화센터·다함께돌봄센터·주거지 주차장을 구축할 계획이다.

    총사업비는 116억 원으로 교육청 26억 원, 국비·시비·구비 90억 원이 소요될 예정이다.

    자치단체, 지역관계자, 시민단체 등과 수차례 협의를 거쳐 합의된 결과이며, 2021년 4월 국무조정실이 주관하는 공모사업 신청을 통해 오는 9월 중 확정될 예정이다.

    장휘국 교육감은 "빛고을교사지원센터를 구축해 미래교육에 대비한 교원 전문성 신장과 혁신교육을 질적으로 성장시키겠다"며 "주민들의 수요를 반영한 생활SOC 학교복합시설을 제공해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상생하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