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우원식 의원 "국민에게 상처 준 민주당 잘못 바로잡겠다"



광주

    우원식 의원 "국민에게 상처 준 민주당 잘못 바로잡겠다"

    우 의원, 15일 광주 방문해 당대표 출마 회견 후 5·18묘지 참배
    "국민 신뢰 잃은 민주당 혁신해야"
    국가균형발전 위한 8개 메가시티 조성 등 지역 현안 지원 약속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의원. 이승훈 기자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 경선 출마를 선언한 우원식 의원이 광주를 방문해 "혁신하고 단결해 민주당을 다시 국민 속에 세우겠다"고 밝혔다.

    우원식 의원은 15일 오후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당 대표가 되면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정권재창출을 반드시 이루겠다"며 "당의 단합과 정권 재창출을 위해 우직하게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민주당은 국민의 신뢰를 잃었지만 국민의 기대와 희망에 큰 상처를 입힌 잘못을 바로잡겠다"며 "불평등과 양극화 문제를 해소하고 현장성을 강화해 당을 혁신하겠다"고 약속했다.

    우원식 의원은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광주전남을 비롯해 전국에 3백만명에서 5백만명 규모의 초광역경제권인 메가시티를 8개로 만드는 구상을 갖고 있다"며 "특히 광주와 전남북을 해상풍력과 태양광 등을 통해 에너지경제공동체로 만드는 것도 매우 중요한 만큼 당 차원에서 이를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또 "군공항 이전 문제와 미래전략산업 문제 등 이지역 현안에 대해 민주당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우 의원은 기자회견을 마친 뒤 국립5·18민주묘지를 참배했다.

    우원식 의원은 당내 민주평화국민연대(민평련)와 더좋은미래(더미래) 소속으로 이해찬 전 당대표의 지지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문재인 정부 첫 원내대표와 을지로 위원회 초대 위원장을 역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