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국식품산업협회, 서울본부세관과 '식품기업 수출 종합지원' 업무협약

뉴스듣기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카오톡 URL



전국일반

    한국식품산업협회, 서울본부세관과 '식품기업 수출 종합지원' 업무협약

    뉴스듣기

    K-푸드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수출 종합지원 체계 구축

    한국식품산업협회 이효율 회장과 서울본부세관 김광호 세관장이 식품기업 수출 종합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식품산업협회 제공
    한국식품산업협회(협회장 이효율, 이하 협회)는 28일 관세청 서울본부세관(세관장 김광호, 이하 세관)과 K-Food 기업의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한 '식품기업 수출 종합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내수‧수출 초보기업의 수출기업화 육성과 해외 전자상거래 플랫폼 진출 지원 등 양 기관에서 추진 중인 식품기업의 수출 증진 및 해외 판로 개척 사업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상호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해 식품기업의 판로개척 지원, 수출․FTA 활용 등 수출종합 컨설팅 제공, 주요 현안 및 정보공유, 수출지원 사업 홍보 등이다.

    협회는 우리 식품기업의 수출판로 개척 및 해외 시장 진출을 돕고자 한국 농식품 판매플랫폼 구축사업, 해외박람회 지원사업 등 다양한 수출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고, 특히 올해에는 국내 식품기업의 해외 주요 e-커머스 직접 입점을 지원하는 크로스보더 사업도 계획 중에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협회 수출지원 사업 참여기업에 세관의 공신력 있는 수출·FTA 활용교육 및 1:1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함으로써 식품기업들의 수출애로사항 해소 및 수출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효율 협회장은 "기존의 수출판로 개척 지원사업에 서울본부세관 수출 컨설팅 및 교육이 추가됨에 따라 수출을 위한 A부터 Z까지 명실상부한 원스톱 지원 프로그램이 구축되었다"고 밝혔다.

    김광호 세관장은 "양 기관의 모범적인 수출지원 체계 구축으로 국내 식품기업의 수출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를 통해 전 세계에 K-Food의 위상을 더욱 높여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협회와 세관은 우리 식품기업이 K-Food 바람을 타고 세계 방방곡곡으로 뻗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수출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